
변함없는 지구를 위한 ‘퍼페츄얼 플래닛(Perpetual Planet)’ 이니셔티브를 출범해 글로벌 환경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ROLEX〉와의 파트너십으로 기획된 이번 '제주바다 플로깅' 캠페인은 10월 황금연휴를 맞아 제주 지역 바다에서 쓰레기를 줍고 달리는 친환경 액티비티 행사다. 일상에서 쉽게 환경 운동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인 ‘플로깅’과 함께 제주 자연을 온전히 느끼고, 건강한 바다 보존을 위해 의미 있는 일을 실천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 대신 제주여행을 택하는 관광객들이 늘어나면서 피서객들이 버리는 쓰리기로 몸살을 앓는 제주도의 현실을 알리고 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환경보호 운동을 강조하고자 했다.


인증 캠페인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주바다플로깅 #JejuBadaPlogging 등의 해시태그를 달고 플로깅 인증샷을 업로드하는 형태로 진행됐으며, 11월 중 우수 참여자를 선정하여 다회용으로 사용 가능한 피크닉 매트를 리워드로 제공한다.
행사 중 판매한 한정 굿즈 수익금은 전액 기부해 해양 환경 보호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부처인 '사단법인 세이브 제주바다'는 비영리 단체로, 제주 바다 정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금번 캠페인 기획 담당자는 "많은 참가자들이 제주 바다 플로깅에 참여한 것은 물론, 제주 방문이 어려운 분들은 굿즈 키트만 구매하거나 일상에서 플로깅을 실천하며 힘을 보탰다"며 "이번 캠페인이 '지구의 푸른 심장과도 같은 바다를 보호하는 여행법'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