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을 위한 작은 움직임, 〈제주바다 플로깅〉
」 지구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들을 주우며 달리는 자연 보호 활동을 일컫는 ‘플로깅(Plogging)’.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운동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Plocka Upp)'라는 뜻의 스웨덴어와 영어 단어 ‘달리기(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이미 국내에서는 배우 김혜수, 이시영, 박진희 등 환경을 생각하는 연예인들의 활동으로 유명하며 북유럽을 중심으로 확산되어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는 환경 운동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엘르〉 역시 롤렉스와 함께 바다 생태계를 지키기 위한 〈제주바다 플로깅〉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제주바다 플로깅〉은 일상에서 쉽게 환경 운동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인 ‘플로깅’과 함께 제주 자연을 온전히 느끼고, 건강한 바다 보존을 위해 의미 있는 일을 실천하기 위한 마음으로 시작됐다.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과 함께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캠페인은 ‘요가하고 제주바다 살리기’, ‘불멍하고 제주바다 살리기’, ‘피크닉하고 제주바다 살리기’로 제주도의 다양한 모습을 체험하고 플로깅을 하며 온전히 제주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것이다.
「 ELLExFrip ‘요가하고 제주바다 살리기’
」 코로나로 급증한 피서객 때문에 쓰레기가 가득한 제주바다, 바다 환경 보존 운동과 함께 온전한 휴식을 느끼고 싶다면 ‘요가하고 제주바다 살리기’ 프로그램을 주목해 볼 것. 신체를 편안하게 하고 안정된 상태로 만드는 데 초점을 두는 수련 ‘하타 테라피’ 요가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제주 서귀포시 헤이 서귀포 호텔 2층에 마련된 공간 프립캠프 공간에서 진행된 ‘요가하고 제주바다 살리기’ 프로그램은 나를 알아가는 시간, 근처 새연교 지역에서 하는 ‘제주바다 플로깅’ 캠페인을 통해 더 나아가 지구와 환경을 위해 어떤 자세를 가지면 좋을지에 대해 서로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공유할 수 있다.
「 ELLExFrip 불멍하고 제주바다 살리기
」 일상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사람들. 제주의 자연을 느끼며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다면 '불멍하고 제주바다 살리기'를 추천한다. 삼나무 향과 타닥타닥 장작 타는 소리가 어우러진 곳에서 피어오르는 연기를 멍하니 바라보고 있자면 긴장되어 있던 몸과 마음을 차분히 다스릴 수 있다. 게다가 제주시 근처 이호테우 해수욕장에서 하는 '제주바다 플로깅'을 통해 바다 보존을 위한 의미 있는 일을 같이 참여해 볼 수 있다.
「 ELLExFrip 피크닉하고 제주바다 살리기
」 '피크닉하고 제주바다 살리기'는 제주 관광지 명소로 유명한 서우봉 정상에서 캠크닉(캠핑+피크닉)을 하고 함덕 해수욕장에서 플로깅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자연과 가까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장소 함덕은 '함덕 서우봉'을 통해 제주의 숨결을 따라 걸으며 정상에 올라서 캠핑 용품으로 피크닉을 할 수 있는 장소다. 이어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함덕 해변 일대 플로깅을 통해 제주 바다의 해양 쓰레기를 주우며 제주를 아끼는 다양한 여행법을 제시한다.
변함없는 바다, 변함없는 제주를 지키기 위해 〈엘르 코리아〉가 〈ROLEX〉와의 파트너십으로 진행한 〈제주바다 플로깅〉 캠페인. 액티비티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굿즈 온리 상품을 구매하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착한 캠페인 운동에 참여 가능하니 그 점도 주목해 볼 것. 모든 굿즈 판매 수익금은 제주 정화활동을 진행하는 친환경 단체 '사단법인 세이브제주바다'를 통해 전액 기부되니 건강하게 플로깅하고, 건강한 바다 보존을 위해 의미 있는 기부에도 참여해 보자.
롤렉스의 #퍼페츄얼플래닛 이란? 〉 롤렉스 환경 프로젝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