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백종원이 술 마실 때 찾는 '백스피릿' 맛집 3 ② (feat. 나영석PD, 김연경, 김희애)

좋은 사람들과 좋은 이야기를 나누기 좋은 곳들.

BY라효진2021.10.07
 
(백종원이 술 마실 때 찾는 '백스피릿' 맛집 3 ① feat. 박재범X로꼬, 한지민, 이준기 에서 이어집니다)
 

#4. 울산 안주일체 - 나영석 tvN PD 편

 
넷플릭스

넷플릭스

 
백종원의 넷플릭스 진출 소식이 전해진 후 과연 그가 누구와 함께 할 지도 초미의 관심사였습니다. 가장 화제가 된 건 나영석 PD였죠. 나 PD가 백종원의 맛집 예능을 연출하는 것이 아니냐는 기대감도 있었으니까요. 두 사람은 출연자와 연출자가 아닌 '막걸리 탐구자'로 〈백스피릿〉에서 만났습니다. 이들은 먼저 울산의 복순도가 막걸리 양조장을 찾았는데요. 막걸리에 진심인 백종원과 나 PD는 다양한 도수의 막걸리를 시각, 청각, 후각, 미각 등 모든 감각을 동원해 음미했어요. 
 
 
이어 울산의 막걸리 전문점인 안주일체로 향한 백종원과 나 PD. 가게 이름처럼 술과 어울리는 모든 안주들이 가득한 이곳엔 호랑이배꼽 막걸리, 해창 롤스로이스 막걸리 같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막걸리들도 있습니다. 방송에 나온 찹쌀육전과 도토리묵도 좋지만 직접 강판에 갈아 생감자전분을 내려 수분을 빼고, 섞고, 지져 만든 쫀득바삭 감자전과 막걸리 한 잔 어떠세요?
 

#5. 광화문 청진영양센터 - 김연경 편

 
넷플릭스

넷플릭스

 
'영양센타'라고 적힌 오래된 느낌의 간판과 폰트와 유리벽 너머로 돌아가는 전기 통구이 닭들. 이 비주얼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백스피릿〉 5화에서 배구선수 김연경을 만난 백종원은 광화문의 청진영양센터에서 치맥을 즐겼습니다.
 
기름을 쪽 빼 담백한 옛날통닭과 생맥주는 감춰뒀던 속 이야기도 술술 나오게 하는 마력이 있죠. 물론 전통의 퇴근길 맛집인 청진영양센터에는 맛을 고르기 힘든 분들을 위한 양념 반 후라이드 반 메뉴, 구운 치킨 말고 튀긴 치킨도 있습니다.
 

#6. 강릉 버드나무 브루어리 - 김희애 편

 
넷플릭스

넷플릭스

 
〈백스피릿〉 6화에서는 백종원과 동년배 배우 김희애가 강릉 브루어리 투어를 떠났습니다. 시간, 장소, 상황, 분위기에 따라 즐기는 매력이 있는 각양각색의 수제맥주가 소개됐죠.
 
 
이들이 찾은 곳은 강릉에서 제일 유명한 수제 맥주집 중 하나라는 버드나무 브루어리였어요. 강릉의 지역색이 묻어나는 다양한 수제 맥주와 여기 곁들일 피자, 바비큐 등의 안주가 일품인 곳이죠. 백종원과 김희애는 국화와 산초가 가미된 밀맥주 즈므 블랑을 마셨는데요. 너무 종류가 많아 고르기 어렵다면 '버드나무 샘플러'를 주문해서 각 맥주의 맛을 조금씩 보고 결정을 해도 좋을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