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여름을 깨울 지적인 전시 #로봇 #뱅크시 #불가리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지친 여름을 깨울 지적인 전시 #로봇 #뱅크시 #불가리

커다란 규모 만큼이나 볼거리가 풍성한 전시 3.

김초혜 BY 김초혜 2021.08.06
ⓒ현대모터스스튜디오 부산ⓒ현대모터스스튜디오 부산ⓒ현대모터스스튜디오 부산ⓒ현대모터스스튜디오 부산

구체적으로 상상하다 〈헬로 로봇, 인간과 기계 그리고 디자인〉

로봇 바리스타가 내린 커피를 마시고, 로봇 청소기로 청소하는 일이 아주 익숙한 2021년의 오늘입니다. 앞으로 어떤 로봇들이 우리의 일상에 등장할까요? 현대자동차가 독일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과 함께 전시를 준비했습니다. 〈헬로 로봇, 인간과 기계 그리고 디자인〉은 로봇과 함께하는 미래를 과감하게 또 자유롭게 상상합니다. 국내 작가들의 증강현실 작품과 로봇을 활용한 아트도 즐길 수 있어요. 아주 가깝고 먼 미래에 로봇과 함께하는 삶이 어떤 모습일지 생생하게 목격할 수 있습니다.
10월 31일까지,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
 
ⓒ아트 오브 뱅크시

ⓒ아트 오브 뱅크시

ⓒ아트 오브 뱅크시

ⓒ아트 오브 뱅크시

거리 미술을 만나다 〈아트 오브 뱅크시〉

벽에 그린 낙서 하나가 세상에 커다란 메시지를 던집니다. 전쟁, 폭력, 인종차별 등 사회적 문제에 주목한 그라피티 아티스트 뱅크시의 월드 투어 전시가 아시아 최대 규모로 한국에 열렸습니다. 약 460평의 전시장 내에 작가의 거리 예술이 곳곳에 재현되어 있어 실제 작품이 그려진 거리를 거니는 것 같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요. ‘풍선 든 소녀’ ‘폴리스 키즈’ ‘펄프 픽션’ 등 그의 예술관을 대표하는 작품은 물론이고 미디어 아트, 조각, 포스터 등 150여점의 작품에서 그의 삶과 예술을 만날 수 있습니다.
8월 13일 - 2022년 2월 26일, 더서울라이티움
 
ⓒ불가리 컬러 전시회ⓒ불가리 컬러 전시회ⓒ불가리 컬러 전시회ⓒ불가리 컬러 전시회

오감을 깨우다 〈불가리 컬러 전시회〉

칙칙한 일상을 환하게 밝혀줄 컬러풀한 전시를 찾고 있다면, 〈불가리 컬러 전시회〉가 좋은 선택지가 될 거예요. 컬러에 대한 열렬한 고민을 줄기차게 해온 불가리의 정수를 만날 수 있을 테니까요. 한가람 디자인 미술관을 레드, 블루, 그린, 멀티 컬러 총 네 가지 컬러에 주목해 전시관을 구성했습니다. 각 전시실은 컬러의 오묘함을 만끽할 수 있는 주얼리와 아트 작품은 물론, 그에 걸맞은 향기와 음악까지 섬세하게 설계해뒀어요. 오감을 깨우는 전시를 잠자코 보다 보면 선명한 컬러가 가진 매력에 듬뿍 빠지게 됩니다. 전 세계 여러 국가 중 한국에서 가장 먼저 열린 전시이니 놓치지 마세요.
9월 15일까지, 예술의 전당 한가람디자인 미술관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