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IFE

서울 말고 대전! 숨겨진 보석 같은 대전의 핫플레이스 5

지도 어플에 저장각! 대전으로 여행을 간다면 들려보면 좋을, 맛과 멋을 모두 보장하는 5곳의 카페 리스트를 소개해요.

BY소지현2021.05.31
 

#1 커피 인터뷰 

@coffee_interview@coffee_interview@coffee_interview
이국적이고 근사한 외관이 눈길을 사로잡는 이곳, 바로 커피인터뷰입니다. 동남아 어딘가가 떠오르는, 푸릇푸릇한 녹음이 어우러진 통창의 건물이 그야말로 인스타 '갬성'을 자극하죠? 빨간 벽돌로 이뤄진 여러 동과 널찍한 테라스로 이루어져 마치 작은 공원에 방문한 듯한 기분마저 듭니다. 커피에 무엇보다 진심인 이곳에선 4가지 맛의 원두를 즐길 수 있는데요. 플로럴과 살구 등 산뜻한 과일 향의 그린 레이디, 고소한 너트 향의 우드 맨, 묵직한 다크 초콜릿 블렌딩의 부시 맨, 땅콩버터 풍미의 샌드맨이 바로 그것이죠. 또 초콜릿 라떼와 같은 논 커피 메뉴부터 과일을 주로 한 콜드 드링크, 다채로운 풍미의 티도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베이커가 직접 구워 선보이는 파운드 케이크와 스콘도 잊지 마세요. 커피인터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유니크한 메뉴를 꼽는다면? 바로 식용 장미를 넣은 장미 커피와 장미 에이드!   
주소 대전 유성구 한밭대로371번길 25-3 
 

#2 리풀

@leafful_@leafful_@leafful_
포근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감도는 카페 리풀. 프로방스가 떠오르는 인테리어와 이국적인 창가 석이 인상적이죠. 리풀의 디저트는 유기농밀가루, 프랑스 고메버터, 게랑드 소금, 국산 동물성 크림으로 맛을 낸다고 해요. 또 스콘 위에 올리는 과일잼, 음료에 들어가는 바닐라 시럽, 초콜릿 소스도 모두 직접 모두 직접 만들어 선보이는데요. 신선한 우유 크림으로 크루아상 속을 꽉 채우고, 블루베리와 라즈베리 조합의 콩포트를 더한 콩포트 크림 크루아상은 리풀에서 꼭 맛봐야 할 디저트랍니다. 리풀의 시그너처인 크림 커피도 추천 메뉴! 더워지는 날씨에 맞춰 맛 봐야할 메뉴를 꼽는다면,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매력적인 제주 야생유자로 만든 댕유지에이드가 정답이랍니다.
주소 대전 서구 도솔로483번길 68, 1층
 

#3 현복도넛

@hyunbokdonut @hyunbokdonut@hyunbokdonut
서울에 노티드 도넛이 핫하다면, 대전엔 현복도넛이 있습니다. 천연 발효정을 사용해 소화 기능에도 탁월하고, 브리오슈 반죽과 달리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풍미가 일품인 도넛이죠. 한마디로, 당일 생산과 당일 판매를 진행하며 건강한 프리미엄 도넛을 추구한답니다. 바닐라 크림에 바삭하고 고소한 캐러멜 토핑을 얹은 커스터드, 어니언 크림치즈와 마르살라 와인과 마스카포네 치즈로 깊은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티라미수 도넛이 인기 메뉴랍니다. 또 베이직한 도넛에 설탕을 글레이즈한 '슈가 글레이즈'는 매일 한정으로, 진한 마스카포네 크림을 넣은 도넛에 딸기를 올린 도넛은 계절 메뉴이니 참고하세요!
주소 대전 유성구 북유성대로 219 인앤인 주상복합아파트 현복도넛 
 

#4 소신

@patisserie_sosin@patisserie_sosin@patisserie_sosin
계절의 맛을 담아 디저트를 선보이는 대전의 카페를 소개해요! 얼마 남지 않은 5월까지 즐길 수 있는 디저트는 바로 소신벚꽃과 킹스베리. 이 중에서도 눈길을 사로잡는 메뉴는? 바로 벚꽃을 주제로 한 소신벚꽃인데요. 아몬드 비스퀴, 피스타치오 크림, 라임 커드에 버무린 생블루베리, 라즈베리 크림치즈로 근사한 풍미를 자아내는 동시에 화사한 비주얼 역시 감탄을 부른답니다. 또 흑임자에 이어 봄과 여름엔 레몬 글라쎄와 딜 향이 가득한 레몬 크림을 넣은 레몬 딜 마들렌을 선보이는 중이랍니다. 곧 다가올 여름을 위한 스페셜 메뉴도 준비 중이라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겠죠?
주소 대전 유성구 농대로15번길 7
 

#5 카페 사소한

@@@
차분하고 고즈넉한 분위기의 플레이스를 찾는다면? 골목 어귀에 자리한 주택을 개조한 카페 사소한으로 발걸음을 옮겨보세요.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듯한 오브제들이 모여 조화를 이루는 근사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사로잡죠. 특히 우드 창가 자리는 카페 사소한의 포토존이라 할 수 있답니다. 빈티지 영화에 나올법한 무드가 심미안을 충족시켜준다면, 미각을 만족시킬 메뉴는 카페 사소한의 시그너처인 사소한 라떼입니다. 수제로 만든 인절미 크림과 꿀밤으로 달콤한 맛을 낸 음료죠. 또 다른 시그너처 메뉴를 꼽자면 이름도 귀여운 분홍반지 소다. 블렌딩한 차를 베이스로 달콤한 소다의 아이스 드링크랍니다. 여기에 얼음을 넣지 않고 우유에 샷을 바로 추출해 섞은 우유 커피도 추천 메뉴죠. 화로 당고, 과일을 넣은 양갱과 꽃 약과는 카페 사소한에서 즐길 수 있는 디저트랍니다.
주소 대전 동구 백룡로38번길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