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경이 부른 자장면 대란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김민경이 부른 자장면 대란

<나 혼자 산다>에서 김민경의 먹방을 봤다면 지금 당장 자장면 맛집으로 고고!

장효선 BY 장효선 2021.04.14
 
나 혼자 산다 방송 캡처나 혼자 산다 방송 캡처
뭐든 맛있게 먹는 '먹방 요정’ 김민경이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자장면 맛있게 먹는 꿀팁을 공개했습니다. 핵심은 바로 자장면 위에 길게 썬 파채와 반숙 계란 후라이를 올려 함께 먹는 것. 이 꿀 조합을 위해 주머니에 파채가 가득 담긴 비닐봉지를 챙겨온 김민경 표 토핑 자장면을 맛본 동료들의 반응은? 진심으로 고개를 끄덕이며 파채 자장면의 매력을 인정했어요. 없던 식욕도 깨우는 그의 맛깔나는 먹방을 보니 자장면이 당기는 건 당연지사! 오늘 뭐 먹을지 고민 중이라면 지금 당장 중식당으로 고고! 한 그릇 순삭 가능한 자장면 맛집을 소개합니다.  
 

영화루 

@muk_going

@muk_going

김민경은 파채의 알싸함으로 자장면의 느끼함 잡았죠. 영화루는 청양고추를 듬뿍 넣어 질리지 않는 자장면을 선보입니다. 이곳은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서촌의 대표 맛집으로 외관부터 포스를 풍기는 오래된 노포예요. 대표 메뉴는 단연코 고추 간짜장! 인공 캡사이신 성분이 아닌 오직 청양고추로만 매운맛을 네 계절에 따라 자장면의 매운 강도가 다르게 느껴집니다. 뜨거운 햇살 아래서 자란 여름 청양고추가 더 맵다고 하니 매운맛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여름에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해요. 맵찔이라면 주문 시 ‘덜 맵게’를 요청해보세요.  
 
위치_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7길 65
문의_ 02-738-1218
영업시간_ 매일 오전 11시~오후 9시  
 

신승반점 

신승반점 공식 홈페이지

신승반점 공식 홈페이지

반숙으로 익힌 계란 후라이의 중요성을 강조했던 민경 장군의 말처럼 자장면과 계란 후라이는 최고의 먹궁합을 이룹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의 신승반점은 고소한 계란 후라이를 올려주는 유니자장으로 유명한 맛집이에요. 이곳은 1905년에 한국 최초로 자장면을 선보인 곳으로 지금까지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대표 메뉴인 유니자장은 들어가는 재료를 모두 다져서 만들기 때문에 소스와 면이 한데 어우러져 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11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전통을 이어온 중식당이라면 인생 자장면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위치_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44번길 31-3
문의_ 032-762-9467
영업시간_ 매일 오전11시~오후 9시 (break time_오후 3시~4시 30분)
 

금문

맛있는 녀석들 유튜브 영상 캡처맛있는 녀석들 유튜브 영상 캡처
김민경이 〈맛있는 녀석들〉 자장면 편에서 환상적인 면치기 신공을 보여준 금문은 일제강점기부터 3대째 이어지고 있는 중식당입니다. 이미 명성이 자자한 곳이지만 그가 이곳을 다녀간 뒤로 인기가 더 높아졌다고 해요. 금문의 대표 메뉴는 오징어와 새우를 비롯한 통통한 해물과 깍둑썰기한 돼지고기, 양배추, 양파가 푸짐하게 들어간 삼선 간짜장입니다. 튀기듯이 익힌 반숙 계란 후라이와 신선한 오이를 올린 옛날식 자장면으로 실한 재료들이 만드는 조화로운 풍미가 일품! 함께 제공되는 오이 절임도 별미이니 리필은 필수예요.
 
위치_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269-1, 1층
문의_ 02-762-0918
영업시간_ 매일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수요일 휴무)
 

Keyword

Credit

    에디터 정미나(130 Collective)
    사진 인스타그램 / 유튜브 영상 캡처 /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