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IFE

초보 비건을 위한 스타터 키트 #ELLE그린

지금, 최소한의 채식생활을 시작하고 싶다면 알아야 할 것들

BYELLE2021.04.10
 

Starter kit 

for 

VEGE LIFE 

 
1 파아프 템페 오리지널
논GMO 국내산 콩과 직접 배양한 효모로 제조한 템페. 두부 맛과 치즈 풍미, 고기 식감을 가진 템페는 얇게 썰어서 굽고 조리거나 튀겨 가며 먹는다. 템페는 콩과 효모로 만든 인도네시아 전통 발효식품이지만 쿰쿰한 냄새가 나거나 끈적이지 않는다. 그저 고소하고 담백하다.
 
2 일뉴트리멘토 유기농 소이 마요
채식 요리의 곳곳에 풍미를 더할, 콩 마요네즈. 이탈리아의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 유기농 두유와 레몬 주스, 겨자 등이 재료인 글루텐 프리 비건 제품으로 팜유와 인공조미료, 인공감미료, 착색제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
 
3 다논 식물성 액티비아
우유 대신 코코넛을 사용한 비건 인증 요거트. 식물성 원료라 콜레스테롤과 트랜스 지방 0%다. 20여 개국에서 특허받은 프로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가 함유됐다.
 
4 오틀리 오리지널 & 초코 
까다롭게 재배한 스웨덴 귀리를 가공해 영양소 손실 없이 완성한 음료. 귀리가 지닌 본연의 단맛과 고소함이 그대로 담겼다. 식이섬유와 베타글루칸이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지방 축적을 막아 포만감까지 느끼게 한다.  
 
5 나뚜루 비건 코코넛 파인애플
코코넛 밀크와 캐슈넛 페이스트 등 식물성 원료라 유지방 없이 부드러운 맛을 낸다. 한국비건인증원의 까다로운 동물성 DNA 검사를 통과해 국내 최초로 비건 인증을 받은 아이스크림.
 
6 스프라우드 오리지널 드링크
노란 완두콩 두유. 우유에 가까우면서 깔끔한 맛이라 어떤 음식과 음료에도 잘 어울린다.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레서피에 대체품으로 사용 가능하다. 유당을 견디지 못하거나 유제품, 견과류에 민감한 사람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7 풀무원 정면
고기 대신 콩과 장으로 국물을 내고 고온으로 로스팅한 버섯, 양파 등의 채소가 들어가 있는 식물성 라면. 밀가루와 감자 전분을 섞어 쫄깃한 면발이 깔끔한 국물과 잘 어울린다.
 
8 나투를리 비건 버터 스프레드
채식을 시작한 후 그리워질 ‘논비건의 맛’ 중 하나는 치즈와 버터 풍미다. 덴마크 비건 식품 브랜드인 나투를리의 유기농 비건 버터 스프레드는 100% 유기농 식물성 원료로 만든 비건 버터. 바게트에 쓱 발라 먹어도 좋고, 버터의 풍미가 필요한 모든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9 잇츠베러 잇츠 베러 마요
달걀 대신 국내산 약콩과 백태로 만든 순식물성 마요네즈. 화학 합성보존제 대신 로즈메리 추출물과 레몬 농축액을 사용했다. 일반 설탕 대신 비정제 사탕수수와 조청으로 단맛을 냈다.
 
10 디어넛츠 캐슈넛 초코
우유를 대신하는 식물성 음료. 섬유질과 철분, 비타민 B1과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 성분이 풍부한 캐슈넛을 착즙해 우유처럼 만든다. 프랑스산 카카오로
초콜릿 맛을 더해 적당히 달콤하다. 

Keyword

Credit

  • 에디터/ 이경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