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IFE

이토록 맛있을 만두!_이럴 땐 이런 맛집 #21

추석에 송편이라면, 설에는 만두죠. 곱게 빚은 만두를 김이 한껏 오른 찜통에 따끈하게 쪄내어 호호 불어 먹는 그 맛이란! 최고의 만두를 맛볼 수 있는 만두 맛집 4곳을 소개합니다.

BY양윤경2021.02.09

진만두

홍대 근처 뒷골목에 숨겨져 있는 보석 같은 만둣집, ‘진만두’. 메뉴판을 처음 마주하면 컬처 쇼크를 느낄지 몰라요. 쯩겨, 꾸어티얼, 쌍구, 샤겨 등 생소한 이름의 만두들이 대거 등장하기 때문이죠. 진만두는 스팀기로 만두를 쪄내는 방식이 아니라, 차로 서서히 쪄내는 중국 남경의 전통방식을 따르는 중국식 만두 전문점입니다. 주인장 스스로, 땀과 정성을 다해 복을 싸는 마음으로 빚는 만두라고 말하는 만큼 만두 하나하나에 정성이 들어가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어요. 처음 방문하는 분에게는 오향 진장육과 진만두의 기본 만두 2종류(쯩겨 & 꾸어티얼)가 함께 나오는 요리 정식을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9길 4-42
 
 

옥정

서강대 인근에는 하루에 3시간 점심 영업만 하지만, 늘 손님들로 북적이는 만둣국 집이 있습니다. 바로 ‘옥정’! 만둣국과 칼국수 등의 단출한 메뉴인데다가 포장도 안되는 곳인데 손님이 끊이지 않는 이유는 바로 흠잡을 데 없는 만두 덕분이지요. 만둣국에 들어가는 만두는 김치만두 한 종류. 탄력 있고 쫄깃한 만두피 안에는 아삭아삭한 김치와 두부, 고기로 만들어진 소가 가득 차 있어요.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에요. 특히 김치만두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맛보시길!
주소 서울 마포구 신수로 106
 
 

자하손만두

만두 마니아라면 모를 수 없는 곳, 이북식 손 만두 전문점인 ‘자하손만두’입니다. 부암동 고택에 자리 잡은 이곳에서는 한국 만두의 품격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당근, 시금치, 비트를 즙 내서 색을 낸 알록달록한 색감의 어여쁜 만두는 보기만 해도 즐겁습니다. 촉촉한 만두피 안에는 고기와 숙주가 듬뿍 들어간 만두소가 숨겨져 있어요. 딱 필요한 만큼의 양념으로 간을 하기 때문에 자칫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그 덕에 재료의 참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표고버섯과 오이가 들어간 편수와 엄나무순만두 등 다른 곳에서는 만나기 힘든 만두들도 있습니다. 김치만두전골도 추천 메뉴!  
주소 서울 종로구 백석동길 12
 
 

오향만두

맛있는 군만두를 먹고 싶을 때 어김없이 생각나는 곳, 연희동 ‘오향만두’. 아주 작은 만두 가게지만, 어디 내놓아도 빠지지 않을 훌륭한 만두를 만드는 곳이에요. 가성비 또한 훌륭합니다. 찐만두도 좋지만 튀기듯 구워낸 군만두가 특히 일품이에요. 취향이 모두 다를 테니 찐만두와 군만두 모두 주문해서 비교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겨울에는 중국식 부추인 호부추를 넣은 부추잡채를 판매하는데, 이 부추잡채가 만두와 아주 찰떡궁합이랍니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22 삼원빌딩
 
*요즘 가장 핫한 맛집부터 동네 곳곳에 숨어 있는 노포까지, 내돈내먹 맛집 탐방! '이럴 땐 이런 맛집'은 매주 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이럴 땐 이런 맛집'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