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에 갈 때 뭐 입어? MZ세대 취향 저격! 개성만점 ‘등린이’ 패션 2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산에 갈 때 뭐 입어? MZ세대 취향 저격! 개성만점 ‘등린이’ 패션 2

펜데믹시대에 가장 ‘핫’한 취미 활동 등산. MZ 세대 취향을 저격한 등산 코스부터, '등린이'가 직접 소개한 패션 꿀팁까지. <엘르>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있는 ‘등린이’를 만났습니다.

장효선 BY 장효선 2020.11.06
국민 산악회 (#남성전용 #등산클럽)

회사원 주창규 국민 산악회 회장 이한성 회사원 최성현 

@joochangkyu       @hanssungleeeeee @b.ondam
Q 등산의 매력
창규 등산의 매력은 툭툭 털어내는 데 있어요. 땀 흘리며 오르는 산도, 가벼운 걸음으로 산책하듯 걷는 산길도 똑같아요. 산에 메고 온 일상들이 머릿속을 엉망진창으로 만들어도 잠깐 멈춰서 물 한 모금 마시고, 숨 한 번 크게 들이쉬면 괜찮아지거든요. 산에 오르는 하루가 대단한 건 없지만 복잡한 마음을 털어내고 상쾌함과 뿌듯함을 안겨주죠.
한성 산에 가기 전날 밤, 소풍 가는 학생처럼 쉽게 잠들지 못해요. 덕분에 등산로 입구까지 가는 일이 가장 어렵지만 친구들과 얘기하며 흙길을 밟는 순간 쌓였던 피로가 사라져요. 산을 오르고 오히려 개운해진 채로 집에 돌아가죠. 잠들기 전에 다음 한 주를 계획하며 하루를 마무리하는데, 이 과정을 좋아해요.
성현 도심 속 일상에서 벗어나 산을 오르며 자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좋아요. 게다가 비용이 들지 않고, 좋아하는 사람들과 인원 제한 없이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죠.
 
Q 최애 ‘아웃도어’ 브랜드
창규 클라우프. 모든 사람들의 여행을 응원한다는 슬로건 만으로도 가슴이 뛰거든요.
한성 콜롬비아. 기본에 충실하기 때문에 가장 좋아해요.
성현 블랙야크, 파타고니아, 아크테릭스. 지금 말한 브랜드 세 곳의 공통점은 환경을 위해서 공헌하고 있다는 거예요. 환경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고민하는 브랜드라 좋아합니다.

Q 등산 필수템
창규 친구, 물, 버스카드. 등산에 건강한 두 발만 필요하다는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렸어요. 세 개 중 하나라도 없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의욕이 떨어져요.
한성 동료와 산 근처 인접한 맛집!
성현 배낭. 옷이나 물 등 산행에 필요한 물품을 담는 용도로만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안전을 위해서도 꼭 필요합니다. 등산하면서 가장 위험한 순간은 바로 뒤로 넘어졌을 때거든요. 이때 배낭이 없으면 크게 다칠 수 있어요. 배낭을 메고 있다면, 충격을 줄여주고 머리가 땅에 부딪히는 걸 예방할 수 있어요.
 
Q 추천하는 등산 코스
창규 원주 소금산 등산 코스. 소금산 출렁다리로 유명해진 등산 코스예요. 세 시간 남짓이면 부담 없이 한 바퀴를 돌 수 있는 코스라 친구들과 도란도란 얘기하며 걷기 좋았어요. 출렁다리와 삼산천 조망도 일품!
한성 용마산 ~ 아차산 코스. 다양한 코스 덕분에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모두 즐길 수 있어요. 아차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서울 풍경이 일품이랍니다. 그리고 하산 후 아차산 ‘원조 할아버지 손두부’는 꼭 들려야죠. 저렴한데 맛까지 완벽합니다.
성현 인왕산, 경복궁에서 부암동 윤동주 문학관까지 걷는 코스. 등산 난이도는 ‘중하’ 정도라 처음 등산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아요. 정상에서 서울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요. 또 맛집이 등산로 입구 주변에 많이 있죠. 연인, 친구, 회사 동료와도 즐겁게 등산할 수 있는 강력 추천 코스!
 

포토그래퍼 손동주 

@sondongjoo@sondongjoo@sondongjoo
Q 등산의 매력
원래 운동을 좋아해요. 하지만 등산의 매력은 뭐니 뭐니 해도 정상에서 맡는 상쾌한 공기와 탁 트인 풍경이죠. 산을 오를 때 몰려오는 후회, 자괴감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사라져요. 
 
Q 최애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 그리고 아웃도어 브랜드는 아니지만 나이키. 실용적이고 편리해서 가장 자주 입어요.
 
Q 등산 필수템
오직 물.
 
Q 추천하는 등산 코스
초보 ‘등린이’라면 고민하지 말고 아차산을 가보세요. 산이 낮아 오르기 쉽거든요. 아차산 아래에는 맛집도 많아요. 열심히 등산해서 뺀 칼로리를 맛있는 음식으로 다시 채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어요.
 

스타일리스트 김경선 

@kimringring@kimringring
Q 등산의 매력
등산하는 몇 시간 동안은 일상 속 잡념과 고민을 씻은 듯이 잊어버릴 수 있어요. 온전히 자유롭게 저 자신에게만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아요. 산에 들어가면 마음이 고요해져서 몸의 일부처럼 들고 다니는 휴대폰마저도 가방 속에 넣어버리죠.  
 
Q 최애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 산림청에서 선정한 국내 100대 명산을 오르는 챌린지를 시작한 브랜드에요. 덕분에 여러 산을 오르며 인증하는 재미가 있죠. 산을 오른 높이만큼 블랙야크 포인트를 줘요.
 
Q 등산 필수템
무릎과 발목 보호대. 계단과 언덕이 많아서 무릎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보호대를 착용하는 걸 추천해요. 특히 등산을 마치고 하산할 때 꽤 무리가 가거든요.  
 
Q 추천하는 등산 코스
북한산 숨은 벽 코스. 바윗길이 있어서 ‘등린이’들에겐 추천하지 않지만 액티브한 활동을 즐기는 등산 마니아들에게 강추하는 코스에요. 국립공원이라서 길도 잘 되어있고, 무엇보다 풍경이 정말 장관이죠!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