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마니아 이시영이 추천하는 아름다운 가을 산행 명소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등산 마니아 이시영이 추천하는 아름다운 가을 산행 명소

명성산부터 소요산 등리이에게 추천하는 감악산까지! 등산하기 좋은 날

장효선 BY 장효선 2020.10.31
 
@leesiyoung38@leesiyoung38@leesiyoung38@leesiyoung38
자타공인 운동 마니아 이시영. 복싱과 러닝에 이어 그녀가 요즘 푹 빠져있는 것은 바로 등산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시작한 등산이 이토록 좋아진 이유는 갈 때마다 바뀌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정상을 밟은 뒤에만 느낄 수 있는 상쾌함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산의 진한 매력을 느낀 후 우리나라 곳곳의 산들을 최대한 많이 다녀보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합니다. 지난여름부터 틈틈이 산을 오르며 찍은 사진과 소감 등을 SNS를 통해 꾸준히 업로드하던 그녀는 본격적으로 등산에 대한 A to Z를 담은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며 그 즐거움을 널리 알리기 시작했어요. 직접 체험하고 느낀 명산 리스트를 참고해 가을 산행을 떠나볼까요? 
 

명소가 가득한 #명성산 

@leesiyoung38@leesiyoung38@leesiyoung38@leesiyoung38
이시영이 가장 최근에 다녀온 곳은 강원도 철원군과 경기도 포천시의 경계에 위치한 명성산입니다. 금빛 억새밭으로도 유명한 이곳은 특히 가을이 아름답다고 해요. 암릉과 암벽으로 이루어져 있는 데다 경사가 꽤 가파르기 때문에 중급자 이상에게 추천! 억새밭뿐만 아니라 등룡 폭포, 산정 호수 등 명소들이 모여있어 굳이 정상까지 완주하지 않더라도 한 번쯤 가볼 만한 산이라고 소개했어요. 이시영은 가을이 완연한 이곳의 아름다움에 반해 절친 소유진과 함께 한 번 더 명성산에 다녀왔다고 하네요. 
 

접근성과 경관 모두 최고! #소요산 

@leesiyoung38@leesiyoung38@leesiyoung38@leesiyoung38
내장산, 설악산, 지리산 등 가을 산행으로 유명한 명산들은 많지만, 거리가 멀고 교통편이 다양하지 않은 것이 단점이죠. 입장권부터 가을 명산의 포스를 풍기는 소요산은 수도권에 위치한 덕분에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할 수 있어요. 중간에 위치한 작은 암자인 자재암을 목표로 한다면 1시간 정도의 코스라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고, 정상까지 완주해도 4시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등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소요산은 칼바위가 많아 낙상의 위험이 있으니 발목을 잡아주는 등산화와 장갑 등 등산 장비를 꼼꼼히 챙겨가세요!  
 

등린이에게 추천하는 순한 맛의 #감악산 

@leesiyoung38@leesiyoung38@leesiyoung38
감악산은 비교적 낮은 난이도와 친절한 이정표로 등산 초보자도 무리 없이 갈 수 있는 코스를 가지고 있어요. 이시영은 감악산의 명소인 출렁다리에서 출발하는 코스로 등산을 시작했는데요, 약 1시간 30분가량 오르면 감악산 정상을 만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녀는 여기서 조금 더 힘을 내 전망이 멋지다는 임꺽정 봉과 악귀 봉까지 오른 뒤 인증샷을 남겼습니다. 등린이지만 그처럼 완주의 기쁨을 느끼고 싶다면 감악산으로 향해보세요. 
 
이 외에도 도봉산, 수락산, 청계산 등 서울에서 가까운 산부터 하나씩 정복해 나가고 있는 이시영. 밝은 에너지를 발산하며 산을 오르는 모습을 보니 등산 뽐뿌가 오는 것 같지 않나요? 배낭을 메고 두 발로 직접 산을 오르며 상쾌함을 느껴보는 것도 좋지만, 만약 그럴 수 없다면 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랜선 등산을 함께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