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라인을 점막 부분에만 그린다는 고정관념은 버려도 좋습니다. 눈두덩이에 넓게 펴 바른 아이섀도 대신 컬러 아이라이너 를 사용해 쌍꺼풀 위에 유니크한 라인을 그려보세요. 런웨이의 모델들은 비비드한 컬러의 라인 메이크업을 시도하곤 하지만 일상에선 부담스럽죠. 그럴 땐 지수처럼 튀지 않고 은은한 핑크 컬러를 선택하고 립과 치크의 톤을 맞춰주면 훨씬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답니다.
선미는 ‘보라빛 밤’이라는 자신의 노래 제목처럼 눈두덩이에 선명한 보라색 아이섀도를 넓게 펴 발랐네요. 쌍꺼풀 라인에서 아이홀 쪽으로 갈수록 연하게 그러데이션해 부드럽게 마무리했어요. 여기서 포인트는 바로 실버 글리터! 눈매를 따라 글리터 라인을 그려 눈을 떴을 때 한층 더 또렷하고 화려해 보이는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합니다.
올여름에는 네온 컬러가 빠질 수 없죠! 과감한 메이크업도 찰떡같이 소화하는 한예슬은 네온 컬러의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개 성 있는 컬러 메이크업을 시도했는데요, 평소 사용하던 블랙 아이라이너 대신 컬러만 바꿔 그렸을 뿐인데 한결 에너지가 넘치 는 느낌이죠?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고 싶다면 아이 메이크업에 네온 컬러를 추가해보세요.
이사배는 각기 다른 4가지 컬러의 아이섀도를 활용해 눈가를 밝혔습니다. 네온 오렌지 컬러로 시작해 눈꼬리 부분은 펄감이 화려한 딥 퍼플 컬러로 마무리! 아이섀도를 눈꺼풀의 가로 방향으로 펴 바르는 방식이 아닌 세로로 그러데이션하는 스킬을 선 보였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마치 동화 속에서 튀어나온 듯 묘하고 몽환적인 분위기가 가득합니다.
시원한 블루 컬러로 캣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한 리아킴의 시크한 아이 메이크업 룩도 추천합니다!
아이라이너 혹은 아이섀도처럼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스틱, 스틸로 옹브르 에 꽁뚜아, 06 누드 에끌라, 4만7천원, Chanel.
다양한 컬러로 구성된 아이섀도 팔레트, 네이키드 울트라 바이올렛, 6만9천원, Urban Decay Naked.
부드럽게 그려지는 젤 타입의 컬러 아이라이너, 하이 피그먼트 롱웨어 라이라이너, 선셋 불레바드, 3만4천원, Nars.
아이 메이크업 전에 바르면 지속력과 발색을 높이는 프라이머, 스텝원 스킨 이퀄라이저 아이 앤 립 프라이머, 10ml, 3만5천원, Make Up For 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