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CT Ⅳ 론칭을 축하해요. 어떤 컬렉션인지 소개해 주세요 제가 사랑하는 할리우드와 뷰티, 이 두 가지를 한꺼번에 담은 컬렉션이에요. ACT Ⅳ란 이름에는 영화와 연기에 대한 열정 그리고 로더 가문의 네 번째 세대란 의미가 담겨 있죠. 글래머러스한 올드 할리우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움을 모던하게 표현하려 했어요. 여성스럽지만 너무 걸리시하지 않은 소프트 컬러들이 주를 이루고요. 굳이 유튜브 튜토리얼을 찾아보지 않아도 될 만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일곱 가지 제품이에요.
영화계에서 ACT Ⅳ는 무엇을 뜻하나요? 그 의미가 이 제품에 어떻게 반영됐는지 궁금해요 다음 챕터 혹은 마지막 액션 등의 의미로 쓰여요. 촬영현장에선 마지막 신이 정말 중요하잖아요. 때론 고대하던 어떤 순간과 피날레, 아름다운 결단 등 다양한 상황에서 널리 쓰이는 용어이기도 하죠. ACT Ⅳ 컬렉션도 그런 의미를 담고 있어요. 매일의 메이크업 루틴에 하이라이터나 파우더 혹은 립밤만 더하는 것으로 당신의 룩에 마지막 터치를 할 수 있다는 의미죠.
ACT Ⅳ 메이크업 라인의 모토는 ‘Beauty that makes you the star’예요. 전 모든 여성이 스스로 아름답다고 느끼길, 자신의 삶에서 스타가 되길 바라요. 과한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남들이 아름답다고 말해 주지 않아도 이 메이크업 제품들로 언제든지 자신의 아름다움을 컨트롤할 수 있는 스타라는 점을 얘기하고 싶었어요.
에스티 로더에는 이미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있는데, ACT Ⅳ의 가장 큰 차별점은 배우라는 제 포지션이 이 컬렉션에 차별점을 준 것 같아요. 카메라 앞에서 연기할 때 메이크업 제품의 더 나은 기능에 대해 생각하게 됐고, 동시에 프로페셔널한 여성의 일상에도 힘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생각하게 됐어요.
첫 메이크업 론칭 과정은 어땠나요 몇 달 동안 팀원들과 제품개발에 몰두했던 경험은 잊을 수 없을 거예요. 패키지 영감에 대해 회의하던 때였어요. 제 머릿속의 막연한 아이디어를 설명하기 위해 아파트에 있는 거대한 대리석 트레이와 초, 박스들을 무작정 가져갔죠. 처음에는 팀원들이 당황했지만, 나중엔 뭔가 해볼 수 있겠다고 하더군요, 하하! 제가 경험이 없었기에 오히려 새로운 관점을 가져올 수 있던 것 같아요.
이번 메이크업 라인을 만들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제품개발팀 제이미(Jamie)와 밀란에 갔던 일요. 그곳에서 찍은 사진으로 큰 무드보드를 만들어서 연구실에 두었죠. 20여 가지의 다른 코럴 톤 립스틱을 발라보느라 마지막엔 입술이 완전 부르텄더라고요, 하하!
가장 애착이 가는 제품은 립 듀엣 틴트 앤 밤(Lip duet tint and balm)이에요. 대리석 패턴의 원통형 패키지에 립밤과 틴트를 함께 넣어 다닐 수 있는 제품이죠. 종종 립스틱만 챙기고 립밤을 까먹을 때가 있잖아요? 이 제품은 보습을 위한 립밤에 생기를 더해주는 레드 컬러 틴트를 투-인-원 형태로 가지고 다닐 수 있어요. 무엇보다 최고의 특징은 언제든 다른 컬러 립스틱으로 새로 조합할 수 있다는 거예요. 오늘은 립밤과 오렌지 컬러 립스틱을, 내일은 립밤과 누드 컬러 립스틱을 구성하는 형태로요.
동시대 여성들에게 ACT Ⅳ 컬렉션이 어떤 의미를 갖길 원하나요 어떤 어려움이나 장애가 있더라도 자신의 삶에 열정과 창의성만 있다면 언제든 다시 빛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세요. 이 제품이 단순히 메이크업을 넘어 다른 여성에게 영감을 주고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이 될 수 있길, 또 세대와 세대를 이어주는 헤리티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