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타포르테 x 나인티 퍼센트 컬렉션 (NET-A-PORTER x Ninety Percent collaboration)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며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일이 티셔츠 쇼핑이라면? 기부라는 부담이나 단어의 거창함 없이, 티셔츠 쇼핑 한장으로 지구 반대편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여성들의 생존을 지원할 수 있다. 그것도 유명 디자이너들과 함께!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한 네타포르테의 티셔츠 캡슐 컬렉션은 디자이너들과 함께 티셔츠를 만들며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프로젝트다. 티셔츠를 판매해 마련한 수익금 전액은 비영리 단체인 ‘우먼 포 우먼 인터네셔널 (Women for Women International)’에 기부되어 분쟁 지역의 여성들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
스텔라 맥카트니, 가브리엘라 허스트, 알렉사 청, 이자벨마랑,아미나무아디, 카린로이펠드, 지미 추, 로테이트, 베르나데트, 로지 애슐린, 스타우드, 아티코, 레인지, 프랭키 샵, 가니, 나누시카, 샬롯틸버리, 세실리아 반센, 록산느 애슐린, 네타포르테 x 나이 니 퍼센트 컬렉션.
올해 함께한 총 20개 브랜드, 여성 디자이너들에 의해 제작된 20개의 티셔츠에는 각 디자이너의 메시지와 해석이 반영되어 있다.
“가니 (GANNI) 는 단순 옷을 만드는 브랜드가 아닌, 사상과 감정 상태를 공유하는 브랜드입니다. 강인하고 영감을 주는 여성 직원들로 구성된 가니 팀은 ‘여성을 위한, 여성에 의한’ 브랜드로서, 저희가 하는 일이 여성권 옹호로 이어진 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GANNIGirls 여성들이 타인이 아닌, 오직 자신만을 위해 드레스 업 함으로서 스스로 자신감과 안정감을 심어주는 건 저희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해요.”from. 디테레프스트럽 (Ditte Reffstrup)
“지미 추는 항상 여성을 기념해왔으며, 여성들이 지미 추를 착용하고 일상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디자인해왔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티셔츠에 CHOO 라는 장난스러운 단어를 새겨 전 세계 여성 공동체를 지지하기 위한 메시지로 함께 전달하고 싶었어요.” from. 산드라 최 (Sandra Choi)
「 Carine Roitfeld: 카린로이펠드
」 “오늘날 소셜 네트워크가 만들어낸 여성들 간의 끝없는 비교와 경쟁을 안타깝게 생각해요. 타인과 비교하는 것 대신, 서로 격려해주는 건 어떨까 생각했죠. 어떠한 조건도, 기준도 없이, 여성이 가진 본연의 내면과 외면의 아름다움에 대한 자연스러운 칭찬을 티셔츠에 그려내고 싶었습니다. 이러한 생각은 인생의 매 순간 뿌리 박혀 있었고, 제가 하는 일에 항상 깊은 영향을 끼쳐왔답니다.”
“우린 대화가 필요합니다! 여성의 권리에 대한 대화는 이제 막 시작되었고 성별과 인종에 관계없이모든 사람이 여성에 대한 더 많은 대화를 이어나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성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함께 할 때,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다고 생각해요. 세계 여성의 날에 관해 이야기할 때, 로테이트가 그 속에서 의미 있는 존재가 되길 바랍니다. 티셔츠에 프린트된 키워드들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우리가 옹호하는 가치관과 희망이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키워드들은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파워 숄더 룩처럼 말이지요. 두려워 말고 당당해지세요!” from. 토라 발디마르스 (ThoraValdimars) & 야네트마드센 (Jeanette Friis Mad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