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2020 뷰티 트렌드 컬러: 카시스가 뭐예요?

블랙커런트 열매를 이용해 만드는 어두운 자줏빛 와인 컬러, 카시스. 더없이 관능적이고 신비로운 카시스 고유의 매력.

BYELLE2020.02.16
 

CASSIS

블랙커런트 열매를 뜻하며 최근 젠더리스 코드와도 잘 맞아떨어지는 ‘카시스(Cassis)’ 컬러. 역사적으로 카시스 색을 내기 위한 재료를 얻는 일이 매우 힘들고 값비싼 공정이라 오직 부자들만 카시스 컬러를 즐기는 사치를 누릴 수 있었다고 한다. 왕가의 옷을 염색하는 데 쓰인 컬러였던 만큼 풍부하고 웅장하며 신비롭고 우아하기까지 하다.  
 
1 내 피부 타입과 고민에 꼭 맞는 부스팅 로션을 직접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워터리한 투명 젤 제형에 탄력을 개선해 주는 보라색 디-에이징 부스터를 꽂아 9:1 비율로 사용할 수 있는 크리니크 iD, 5만5천원대, Clinique.
2 신비롭고 고귀한 보랏빛 특유의 뉘앙스를 그대로 향으로 옮긴 듯. 핑크 페퍼, 파촐리, 바이올렛 등의 플라워 노트는 눈앞에 〈천일야화〉의 한 장면이 그려지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구찌 길티 뿌르 팜므 오 드 퍼퓸, 90ml 17만4천원, Gucci Beauty.  
3 왼쪽의 딥 퍼플 컬러는 펄감이 적어 세련된 발색을, 오른쪽 라일락 컬러는 시머 펄이 풍부해 더욱 우아한 발색을 뽐낸다. 매력적인 그러데이션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 컬러 듀오, 108호, 5만8천원대, Clé de Peau Beauté.  
4 고귀하고 귀족적인 자수정의 우아한 보랏빛 광채를 향으로 표현했다. 유럽의 정원에서 영감을 얻은 플로럴 계열의 옴니아 아메시스트, 65ml 12만2천원, Bvlgari.  
5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디올 립 글로우의 리퀴드 버전 탄생! 거울처럼 빛나는 입술을 완성하는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오일, 006 베리, 4만4천원대, Dior.  
6 짧고 납작한 브러시가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편하다. 손톱 영양에 도움을 주는 아르간 오일이 함유된 스타일 네일, 40 퍼플 칼세도니, 3천원, Fmgt.  
7 풍부한 오일 성분으로 입술에 은은하면서도 반짝이는 광택을 준다. 봄/여름 시즌에 포인트로 바르기 좋은 진한 퍼플 베리 컬러의 립 슬릭, 아사이, 5만6천원, Chantecaille.

Keyword

Credit

  • 에디터 정윤지
  • 사진 전성곤
  • 디자인 전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