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알렉산더 맥퀸의 오픈 파티에 등장한
한예슬의 메이크업을 기억하시나요? 블랙 드레스와 찰떡처럼 어울리는 메이크업으로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켰죠. 자! 그녀의 얼굴을 잘 보세요. 눈부시게 아름다울 뿐 아니라 핼러윈 메이크업으로도 매우 적합하거든요. 우선, 평소보다 한두 톤 밝은 파운데이션으로 창백한 느낌이 드는 하얗고 잡티 없는 피부를 표현해요. 그래야 립 메이크업이 더 부각될 수 있어요. 그리고 검붉은 컬러의 매트 립스틱을 풀 립으로 정교하게 채워줍니다. 한 치의 오차도 허용해선 안 돼요! 그리고 블랙 컬러의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로 날렵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완성한 후 눈 밑에 검은 점을 그려 넣으면 유령 신부 같은 아름다운 고스 룩 완성!
촉촉한 텍스처의 립글로스는 정교함이 생명인 매트한 립스틱보다 바르기 쉬워요. 그래서 금손이 아니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리사의 셀카 속 입술을 관찰해봅시다! 은은한 광택이 도는 촉촉한 텍스처로 도톰한 입술을 표현했어요. 블랙 컬러라 작고 답답해 보일 수 있는 입술을 보완하기 위해 실제 입술보다 살짝 크게 라인을 잡아 오버립으로 채워줍니다. 입술이 포인트니까 다른 색조는 과감히 생략! 아이라인에만 힘을 주세요. 점막을 꼼꼼하게 채우고, 눈꼬리를 날렵하게 빼주면 리사처럼 ‘힙’한 블랙 립 메이크업이 완성됩니다.
검은 입술이 너무 파격적이라 두려우신가요? 그렇다면
이사배처럼 보랏빛이 감도는 버건디 컬러가 대안이 될 수 있어요. 블랙보다 훨씬 자연스럽고 그윽하게 연출될 뿐만 아니라 무섭고 반항적인 고스족의 느낌을 피할 수 있죠. 얼굴의 윤곽을 잡아주는 셰이딩 메이크업과 점막을 꼼꼼하게 채운 아이라인은 필수! 섀도는 음영을 넣는 정도로 부드럽게 펴 발라 주세요. 당신도 이사배처럼 고혹적인 핼러윈 여신이 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