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토퍼 놀란 '오디세이'의 비현실적 캐스팅 라인업
전체 아이맥스 카메라 촬영으로 기대를 모으는 '오디세이'는 언제 한국에서 개봉할까?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오디세이>를 조만간 만나볼 수 있겠습니다. 배급사 유니버설 픽쳐스는 영화의 국내 개봉일을 내년 7월 15일로 확정하면서 1차 포스터를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1차 포스터에는 짙은 안개를 배경으로 한 전사의 뒷모습이 담겼습니다. 척추를 연상하게 하는 독특한 장식이 시선을 사로잡네요.
1차 포스터
영화는 호메로스의 <오디세이아>를 바탕으로 합니다. 영웅 오디세우스가 트로이 전쟁을 마치고 아내가 있는 고국으로 돌아가기까지, 10년에 걸친 여정을 그렸죠.
2023년 tvN <알쓸별잡>에 출연했던 놀란 감독
놀란 감독은 영화 <메멘토>, <인터스텔라>, <인셉션> 등 다수의 히트작을 탄생시킨 거장입니다. 특히 이번 작품은 놀란 감독의 필모그래피 가운데 전편을 IMAX 필름 카메라로 촬영한 최초의 작품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합니다. <오디세이>만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IMAX 촬영 신기술이 적용된 점 역시 주목할 만하고요. 이에 놀란 감독은 "내가 자라면서 봐온 수많은 신화적 영화가 있었지만, 할리우드 블록버스터급 예산과 IMAX 스케일이 만들어낼 수 있는 무게감과 진정성으로 구현된 신화는 아직 본 적이 없다"라면서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영화 스파이더맨 시리즈로 인연을 맺은 젠데이아와 톰 홀랜드
이번 작품은 세계 10개국 이상에서 로케이션 촬영을 진행하는 등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합니다. 여기에 맷 데이먼과 앤 해서웨이, 로버트 패틴슨 등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이 공개되면서 작품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죠. 특히 영화 <스파이더맨>시리즈로 인연을 맺은 톰 홀랜드와 젠데이아 커플이 나란히 캐스팅되면서 한 차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Credit
- 글 이인혜
- 사진 유니버설픽쳐스·소니픽쳐스·tvN
2026 봄 필수템은 이겁니다
옷 얇아지기 전 미리 준비하세요, 패션·뷰티 힌트는 엘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