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할 2025 크리스마스 시즌송 추천
전국에 내린 첫눈과 함께 듣고 싶은 K-캐럴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매년 겨울이 되면 아이유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와 엑소의 '첫눈' 같은 명곡이 다시 음원 차트에 오르곤 하죠. 이렇게 해마다 역주행하는 명곡과 더불어, 새롭게 공개되는 시즌송을 찾아 듣는 것도 연말에만 누릴 수 있는 소소한 즐거움인데요. 올해 역시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신곡이 연달아 발표되면서 연말 분위기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주니엘부터 이찬혁, 로이킴까지! 솔로 아티스트들의 캐럴 신곡
주니엘은 지난 3일 신곡 '렛 잇 스노우(Let it snow)' 발매했습니다. 포근한 멜로디에 주니엘 특유의 감성 보이스가 어우러진 곡으로, 밴드 소란의 보컬 고영배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한층 달콤한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청하
청하도 5일 오후 6시 '크리스마스 어게인(Christmas again)'을 공개합니다. 연말 특유의 설렘과 따스함을 담아낸 곡으로, 앞서 티저 포스터를 공개해 기대감을 더하기도 했어요. 당시 로맨틱한 색감과 함께 '달링, 잇츠 크리스마스 어게인'이라는 문구로 호기심을 자아냈죠.
청하의 크리스마스 어게인 티저 이미지
한편 청하는 지난해에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데어 고우즈 산타 클로스(There Goes Santa Claus)'를 발매한 바 있어요. 뮤직비디오의 경우 친구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기는 콘셉트로 꾸며 연말 분위기를 극대화했죠.
이찬혁은 올해 현대자동차와 협업해 캐럴송 '위 위시(We Wish)'를 선보였습니다. 직접 편곡 및 개사를 한 만큼 완성도가 높은 게 특징. 가벼우면서도 산뜻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현재 현대차 공식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답니다. 참, 노래가 마음에 들었다면 그가 2022년 발매한 '크리스가스마(Christgasma)'도 함께 들어보세요. 어쿠스틱 기타 반주에 감미로운 보이스, 그리고 "산 중턱에 크리스가스마"와 같은 재치 있는 가사가 어우러진 만큼 흥미롭게 들을 수 있을 거예요.
로이킴은 자신의 목소리로 재해석한 캐럴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습니다. ‘It’s Beginning To Look a Lot Like Christmas', '‘Santa Claus Is Coming To Town' 등 명곡을 직접 불러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죠.
로이킴이 공개한 캐럴 플레이리스트
청량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아이돌표 2025 시즌송 모음.zip
프로미스나인
프로미스나인은 지난 2일 '하얀 그리움'을 선보였습니다. '하얀 그리움'은 김민종이 2001년 발매한 동명의 곡을 풋풋하고 발랄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곡이에요. 뮤직비디오엔 원곡 가수인 김민종도 출연해 훈훈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레인보우18은 지난달 '굿 인 스마일(good in smile)'을 발표했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크리스마스가 되길 바란다"라는 따스한 메시지에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인데요. 여기에 쥬얼리 출신 예원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어요.
피프티피프티는 키즈 콘텐츠 브랜드 '블록스 유니버스'와 협업해 '메이킹 크리스마스 매지컬(Making Christmas Magical)'을 선보였습니다. 캐럴 특유의 설렘과 포근함을 담아낸 곡으로, BBC에서도 방영된 인기캐릭터 넘버블록스와 알파블록스 등을 아우르는 브랜드와의 협업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키라스는 오는 8일 크리스마스 시즌송 '키라스마스'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경쾌한 팝 사운드에 키라스 특유의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에너지를 담아 기대감을 높이고 있어요.
Credit
- 글 이인혜
- 사진·영상 각 아티스트 채널
2026 봄 필수템은 이겁니다
옷 얇아지기 전 미리 준비하세요, 패션·뷰티 힌트는 엘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