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올겨울 손등 각질 잠재우는 신상 핸드크림 6

차가운 겨울바람에도 매끈한 두 손을 지켜 줄 핸드크림 리스트.

프로필 by 조원희 2025.11.24

이슬비가 내린 뒤 퍼지는 꽃과 잎사귀의 싱그러운 향기를 담았다. 97% 이상의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해 장시간 야외활동에도 보습감을 잃지 않도록 돕고 하얗게 뜨는 거슬거슬한 손의 각질을 손쉽게 잠재우는 아쿠아 알레고리아 핸드크림, 플로라블룸, 7만5천원, Guerlain.


크리미한 제형 속 시어 버터와 세라마이드 성분이 푸석푸석한 손에 수분을 가득 채워 양 손에 보습막을 만든다. 쌉싸래한 베르가못과 신선한 흙내음이 벽난로에 채워진 마른 장작 향을 연상케 하는 너리싱 핸드 밤, 3만원, Nonfiction.


겨울에도 자외선 차단은 필수! 선 케어 기능을 갖춘 만능 핸드크림으로 상큼한 귤내음과 프레시한 파촐리가 만나 상쾌한 기분이 느껴진다. 이 제품의 1‘킥’은 ‘칙칙’ 뿌리기만 하면 흡수되는 미스트 타입이라는 점. 더 핸드 크림 미스트 UV SPF 15, 2만8천원, Primera.


바닐라 향 ‘덕후’들의 마음을 ‘취저’한 달달구리 향기를 지녔다. 향 지속력이 높아 야외 활동 후에도 달콤한 향기가 은은하게 올라오고, 한 손에 쥐어지는 작은 사이즈라 언제 어디서든 휴대하기 좋다. 글로우 핸드크림, 누바닐라, 1만5천원, Unove.


브랜드를 떠올리게 하는 삼각형의 트라이앵글 케이스와 연두빛 컬러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제형에 함유된 바이오틴이 쉽게 갈라지는 손톱을 보호하고 잔뜩 일어난 큐티클을 정리해 깔끔한 손을 만드는 프라다 핸드크림, 8만원대, Prada beauty.


향긋한 바질 향이 양 손에 뭉근하게 퍼진다. 물처럼 흐르는 가벼운 제형이라 미끌거리거나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바르는 순간 거칠었던 두 손을 버터처럼 부드럽게 가꿔준다. 린스-프리 핸드 젤, 2만6천원, Le Labo.


관련기사

Credit

  • 어시스턴트 에디터 조원희
  • 사진가 장승원
  • 아트 디자이너 강연수
  • 디지털 디자이너 오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