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겨울 패딩 이렇게 멋내는 법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을 걸요

같은 패딩도 옷잘알들이 입으면 특별해 보이는 이유는?

프로필 by 김영재 2025.11.23

살벌한 추위 앞에서 패딩 자켓은 피할 수 없는 선택입니다. 피할 수 없다면 즐기는 게 맞죠. 그렇다면 올겨울 패딩을 가장 멋지게 소화하는 방법은? 지금 패션 피플들 사이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트렌드를 한데 모았습니다. 새 패딩을 장만할 예정이라면, 혹은 이미 갖고 있는 아이템을 더 쿨하게 활용하고 싶다면 참고해 보세요.


@hoskelsa

@hoskelsa

@hoskelsa

@hoskelsa

악세사리 십분 활용하기

스타일링의 귀재 엘사 호스크는 올겨울 베이식한 카키 패딩 자켓을 선택했네요. 베이식한 색감의 아이템임에도 엘사 호스크의 룩이 특별하게 보이는 이유는 컬러 톤온톤 레이어링 덕분입니다. 카키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따뜻한 체크 목도리는 패딩과 훌륭한 시너지를 내며 룩의 완성도를 끌어올리는데요. 여기에 포근한 질감의 코듀로이 팬츠까지 더해져 겨울 특유의 온기가 자연스럽게 이어지죠.


@vousmevoyez

@vousmevoyez

@vousmevoyez

@vousmevoyez

크리스탈 역시 패딩과 액세서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스타일링의 좋은 예입니다. 패딩과 비니 조합은 크리스탈이 꾸준히 보여준 스타일인 만큼 그의 시그니처 룩처럼 느껴질 정도인데요. 부드러운 소재의 패딩 위로 케이블 니트 비니를 더해 텍스처 믹스의 재미를 살렸습니다. 베이지 패딩에 카멜 컬러 로퍼를 매치해 따뜻한 분위기를 이어가는가 하면, 광택감이 살짝 도는 회색 패딩에는 데님과 스티치 비니를 조합해 스포티하면서도 포근한 무드를 완성했죠.


@onnuk_

@onnuk_

@onnuk_

@onnuk_

패션 인플루언서 오눅은 글로시한 질감이 돋보이는 패딩을 선택했는데요. 이 룩을 한층 돋보이게 만든 건 바로 상큼한 라임색의 레그 워머. 적재적소에 들어간 작은 액세서리 하나가 전체 룩의 에너지를 단숨에 환기시키는 좋은 사례입니다. 겨울 스타일링에서 액세서리는 단순한 추가 요소가 아니라 ‘무드 전환 장치’와 다름없죠.



@reneeebeller

@reneeebeller

@jin_a_nana

@jin_a_nana

트렌디한 크롭 실루엣

이번 시즌 꼭 짚고 넘어가야 할 패딩 트렌드는 바로 크롭 실루엣입니다. 기장은 짧을수록, 볼륨감은 넘칠수록 쿨한 인상을 만들어내죠. 로라이즈 팬츠와 매치하면 짧은 기장이 더욱 강조되면서 현대적인 비율이 살아납니다. 나나는 풍성한 볼륨감의 패딩 자켓에 루즈한 데님, 둥근 실루엣의 부츠를 매치해 ‘트렌디함의 정석’을 보여줬는데요. 실루엣 대비의 힘을 제대로 활용한 사례.



@hi_sseulgi

@hi_sseulgi

@peggygou_

@peggygou_

@xeesoxee

@xeesoxee

생기 더하는 컬러와 패턴

겨울 아우터가 대부분 블랙이나 무채색 위주라 지루하게 느껴지는 경우 가장 효과적인 해결책은 생기 있는 컬러입니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환기되는 레드벨벳 멤버 슬기의 밝은 톤 패딩 룩은 귀여운 모자와 함께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만인의 '쿨 걸' 페기 구 역시 선명한 블루 패딩과 비니로 과감한 취향을 드러냈죠. 존재감 넘치는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배우 한소희의 패턴 패딩 룩도 참고할 만합니다. 무드를 확실히 바꿔주는 ‘한 벌의 힘’을 과감하게 활용한 스타일이네요.



올겨울 패딩은 단순히 따뜻하기만 한 아우터가 아닙니다. 컬러, 액세서리, 실루엣, 텍스처. 네 가지 요소만 잘 조합하면 누구나 개성과 센스를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실용적인 패션 아이템이죠.


관련기사

Credit

  • 글 전예일
  • 사진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