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목도리 하나로 확 달라지는 패피들의 겨울 코디

올겨울 목도리 연출에는 두 가지를 꼭 기억하세요.

프로필 by 한지원 2025.11.21

아우터 스타일이 지루해진 작은 틈을 채워주는 건 바로 목도리와 머플러입니다. 그냥 툭 걸쳐도, 목에 꼭 감아도 색감만 잘 고른다면 룩이 새로운 에너지를 입죠. 아우터의 존재감을 한 층 업그레이드해 주는 머플러 연출 팁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hopemarsh

@hopemarsh

@sofiaboman

@sofiaboman

길게 늘어뜨린 스트라이프 머플러는 생각보다 강력한 겨울 액세서리입니다. 파스텔 옐로 코트에는 산뜻함을 더해주고, 블랙 롱 코트엔 캐주얼한 부드러움을 더할 수 있죠.


@sofiaboman

@sofiaboman

@linda.sza

@linda.sza

블레이저나 보머 재킷 위에 놓여도 컬러 포인트가 자연스럽게 살아나는 만능 아이템이에요. 아우터 색과 반대되거나, 색감이 확 올라오는 컬러 블록 스트라이프 목도리를 간단히 한 번 목에 둘러 주기만 하면 되죠. 여기에 센스 하나를 더하고 싶다면 비니와 목도리 색깔을 맞춰 보세요.



@vicmontanari

@vicmontanari

포근하고 두툼한 롱 머플러 하나라면 공항 패션도 이렇게 스타일리시해질 수 있습니다. 톤 온 톤 베이지 룩에 파스텔 목도리를 얹어주니 포근하면서도 설레는 여행 감성 룩이 완성됐어요. 비행기 시간에 쫓기듯 정말 ‘대충’ 묶은 것처럼 머플러를 연출하는 게 바로 이 룩의 ‘킥’입니다.



@eviwave

@eviwave

한파에 맞서는 가장 패셔너블한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머플러로 얼굴까지 감싸는 거죠. 추운 날씨에도 스타일에 있어서는 한 발짝도 물러날 수 없다는 걸 보여주는 거죠. 그레이 톤 니트와 팬츠에는 특별히 강렬한 레드 머플러를 둘러주면 좋습니다. 그 어떤 아우터보다도 더 드라마틱한 실루엣을 만들어낼 수 있거든요.



@_aurep

@_aurep

겨울의 가죽 자켓이든, 스웨이드 자켓이든 모두 목도리를 더하면 입체적인 분위기가 살아납니다. 넓고 도톰한 텍스처라면 따뜻한 건 물론 그윽한 분위기까지 살릴 수 있어요. 볼드한 컬러 블록 스트라이프아가일 체크 같은 패턴을 적극 활용해 보길 추천합니다.



@barbarakristoffersen

@barbarakristoffersen

롱 코트를 입을 때 담요처럼 커다란 머플러를 휘감듯이 연출해 보세요. 풍성한 목도리 볼륨이 어깨에서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게 바로 이 연출의 묘미인데요. 매일 입는 블랙 코트에 이렇게 핑크빛 머플러를 둘러주면 평범한 데님, 스니커즈 룩도 마음껏 로맨틱해질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Credit

  • 글 백지연
  • 사진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