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슬포슬 겨울 고구마가 있는 서울 디저트 맛집 3
고구마 러버라면 이 계절, 이 가게들을 지나치지 마세요.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폭신폭신한 식감과 따뜻하면서 부담스럽지 않은 달콤함이 매력인 고구마.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을이 되면 평소에 먹지 않던 고구마가 갑자기 당기곤 하죠. 이에 맞춰 디저트 가게들은 하나 둘 씩 고구마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고구마를 재해석한 개성 있는 디저트들이 많아요. 오늘은 고구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빠져들 수 밖에 없는, 특별한 디저트들을 파는 서울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몰리하우스 연남 @mollyhouse_official
포슬포슬 겨울 고구마가 있는 서울 디저트 맛집 3
'빵순이들의 성지'라는 '연트럴파크', 그중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는 몰리하우스는 가게 외관부터 대단한 빵 맛집이라는 걸 드러냅니다.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빵 일러스트, 그리고 그 사이에 바게트 모자를 쓴 두더지가 반겨줘요. 예쁜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가을을 닮은 난색 계열의 인테리어와 함께 군침 도는 빵들이 가득합니다. 베이컨 치즈 감자, 명란 바게트, 황치즈 퐁당 등 먹어봐야 할 빵들이 많지만 이 집에서 반드시 맛봐야 하는 메뉴는 고구마 디저트들입니다. 사장님이 고구마에 얼마나 진심이신지, ‘고구마 브륄레’, ‘고구마부들이’, ‘고구마 마늘 사랑해’ 등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창작 고구마 디저트들이 많습니다. 특히 고구마 부들이는 고구마 껍질을 닮은 색감에, 그 이름처럼 부들부들한 식감이 일품이죠. 이 집의 시그니처인 고구마 브륄레는 주문 즉시 토치로 윗부분을 구워 ‘군고구마’의 비주얼을 완성하는데요. 보랏빛 빵을 자르면 안에 가득 든 고구마 필링과 고구마 크림이 부드럽게 조화를 이룬다고 하네요. 갈색 봉투에 싸주시며 마치 방금 고구마 통에서 나온 군고구마를 연상케 하는 디테일까지. 사장님의 고구마 사랑, 인정할 수 밖에 없네요.
포슬포슬 겨울 고구마가 있는 서울 디저트 맛집 3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38길 33-16 2층
영업시간 : 12:00 ~ 21:00 (월, 화 정기휴무)
성수 삼옥 @sam_ok.official
포슬포슬 겨울 고구마가 있는 서울 디저트 맛집 3
성수동 조용한 골목에 위치한 이곳은 원래 사장님의 작업실이자 목공방이었습니다. 때문에 감각적인 디자인과 공간의 디테일에서 사장님의 진심을 느낄 수 있죠. 언뜻 보면 평범해보이는 이 카페의 특별한 포인트는 바로 가게 한 켠의 화로형 난로에서 엿볼 수 있습니다. 바깥으로 커다란 연통을 연결한 이 난로는 목공방의 목재 인테리어와 어울리며 추운 계절에도 따뜻한 온기와 아날로그한 감성을 전달하죠. 이 화로의 안쪽에서 사장님이 직접 구운 군고구마가 나오는데요. 바로 이것이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갓 구운 군고구마에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견과류, 벌꿀, 시나몬 가루가 뿌려진, 메뉴 이름도 투박한 ‘군고구마’. 이걸 먹기 위해 성수동에 방문한다는 사람도 있을 만큼 그 맛이 기가 막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무심한 듯 접시에 올려진 두 가지의 고구마 중 하나는 밤 고구마, 다른 하나는 호박 고구마로 사장님의 변태 같은(?) 디테일을 엿볼 수 있어요. 그렇지만 아무래도 이 집의 묘미는 사장님이 직접 핸드 드립으로 내린 커피 맛이라고 하네요. 조용히 피어오르는 군고구마와 커피 향을 맡으며 늦가을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포슬포슬 겨울 고구마가 있는 서울 디저트 맛집 3
위치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7길 17-1 3층
영업시간 12:00 ~ 24:00 (월 정기휴무)
해방촌 토터스 @tortoise_haebang
포슬포슬 겨울 고구마가 있는 서울 디저트 맛집 3
해방촌 신흥시장 옆에는 사장님이 매일 직접 원두를 로스팅하고 수플레를 수제로 만들어내는 조그만 디저트 가게, 토터스가 있습니다. 이미 복숭아 찹쌀떡 수플레와 여러 수플레 케이크들로 몇 차례 방송도 탔을 만큼 수플레를 사랑하는 곳인데요. 부쩍 추워진 날씨 덕에 따끈하고 부드러운 수플레를 먹기 위해 웨이팅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다른 수플레도 맛있지만, 식감과 비주얼의 재미를 온전히 느끼기 위해서는 ‘고구마 수플레’를 주문하셔야 해요. 우선 수플레를 덮은 보랏빛 모찌 반죽과 겉에 뿌려진 견과류 크런치들이, 마치 갓 캐온 햇고구마를 연상케 하고요. 모찌를 가르면 크림 가득한 수플레가 잔뜩 흘러나와 군침을 돌게 만들죠. 특히 안에 든 고구마 크림이 인위적인 단맛이 아닌 찐 고구마의 풍미가 잘 살아있습니다.
포슬포슬 겨울 고구마가 있는 서울 디저트 맛집 3
위치 서울 용산구 신흥로 81 1층
영업시간 12:00 ~ 21:30
Credit
- 글 김보
- 사진 각 업체
엘르 비디오
엘르와 만난 스타들의 더 많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