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전소미의 다리 길이가 유독 길어 보이는 이유

발끝 하나로 달라지는 뾰족한 수.

프로필 by 강서윤 2025.10.17

누가 뭐래도 지금 가장 핫한 힐 디자인은 단연 포인트 토입니다. 잘빠진 뾰족한 포인트 토 힐은 여러 패션 하우스에서도 몇 시즌째 밀고 있는 장기 트렌드죠. 국내외 셀럽은 물론, 전 세계 패션 피플들도 너나 할 것 없이 가장 많이 찾는 아이템이 됐습니다. 이렇게나 사랑받는 이유가 뭘까요? 그 매력에 빠지기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meovv

@meovv

@somsomi

@somsomi


각선미 부스터

포인트 토 힐 특유의 뾰족한 형태는 다리를 더 가늘고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죠. 그래서일까요? 아이돌 스타들의 스타일링에서도 포인트 토 힐을 꾸준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플라워 패턴이 화려한 전소미의 드레시한 룩에서도, 미니멀하고 단정한 매력의 미야오 가원의 룩에서도 발끝의 포인트 하나로 각선미가 더 돋보이는 점만은 분명합니다.



@hoskelsa

@hoskelsa

@hoskelsa

@hoskelsa


어떤 스타일에도 착붙

언제나 완벽한 룩을 보여주는 엘사 호스크는 이번에도 역시 포인트 토 힐을 활용한 모범 답안 같은 스타일링을 선보였습니다. 슬림한 청바지와 매치한 올블랙 룩은 날렵한 실루엣에 시너지 효과를 더하며 세련된 룩을 완성했죠. 반면, 따뜻한 브라운 톤의 룩은 매니시한 인상의 오버사이즈 실루엣이 돋보입니다. 밝은 브라운 컬러의 포인트 토 힐은 자칫 둔해 보일 수 있는 전체적인 실루엣에 긴장감을 더하며 완벽한 균형을 이뤄냈죠.



@sina.anjulie

@sina.anjulie

@wwwwvvvvvv

@wwwwvvvvvv


세련된 실루엣의 완성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올수록 코트의 길이 또한 길어지기 마련이죠. 길이가 긴 외투는 자칫 답답하고 무거워 보일 수 있지만, 포인트 토 힐 하나만 제대로 활용해도 룩의 분위기를 반전시키기엔 충분합니다. 맥시한 코트와 함께 날렵한 형태의 포인트 토 힐을 매치하면 전체적인 실루엣에 확실한 변주를 줄 수 있으니 말이죠. 모노톤의 룩에는 시크한 블랙을, 좀 더 과감해지고 싶은 날엔 독특한 패턴이나 소재감이 더해진 아이템에 도전해 봐도 좋겠죠!



@oliviapezzente

@oliviapezzente


캐주얼한 룩에 악센트

데님 온 데님, 일명 '청청패션' 같은 캐주얼한 스타일에서도 포인트 토 힐은 의외의 케미를 보여줍니다. 룩이 너무 평범하거나 자칫 촌스러워질까 고민일 땐 잘빠진 포인트 토 힐 하나로 쿨함을 더해주세요. 뮬 스타일의 힐은 특히나 편안한 매력의 스타일링과 훌륭한 궁합을 자랑합니다.


@lirisaw

@lirisaw

@lirisaw

@lirisaw


믹스 매치의 장인 아이리스 로 역시 본인만의 개성이 드러나는 포인트 토 힐 스타일링을 연출했습니다. 폴로 셔츠, 청바지에 힐이라? 의아할 수 있는 조합이지만 경쾌한 터콰이즈 블루 컬러의 리본 장식이 더해진 힐을 선택해 아이리스다운 재기 발랄한 룩을 완성했네요.



관련기사

Credit

  • 글 전예일
  • 사진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