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하늘색 셔츠 잘 입는 100가지 방법

김나영부터 차정원까지, 지금 패션 피플 옷장 제일 앞단에 위지한 이 옷.

프로필 by 차민주 2025.05.29

미세먼지 없는 맑고 파란 하늘을 닮은 블루 셔츠 한 피스가 필요한 이유!


@pernilleteisbaek

@pernilleteisbaek

단정하게 입었다가, 재킷처럼 어깨에 가볍게 걸치거나 허리에 묶는 등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무궁무진하기 때문이죠. 하늘색 셔츠, 어떻게 믹스 앤 매치하면 좋을까요?



미니 스커트와 함께

@nayoungkeem

@nayoungkeem

패셔니스타 김나영은 짧은 생지 데님 스커트 위에 블루 셔츠를 입어 깔끔하면서도 시크한 아웃핏을 완성했습니다. 자연스러운 주름이 남아 있는 셔츠의 소매 끝 단을 돌돌 말아 꾸안꾸 스타일링을 연출했네요.


@lizzyvdligt

@lizzyvdligt

스타일리스트 리지는 식물 잎이 그려진 귀여운 블루 셔츠 아래 화려한 프린트의 미니 스커트를 입어 휴양지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이렇게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스타일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다는 것이 하늘색 셔츠의 매력이죠.



스타일리시한 브라렛과 함께

@mjbypp

@mjbypp

어떤 하의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포멀한 룩이 되기도 하고 스타일리시한 캐주얼 룩이 되기도 하는 파랑 스트라이프 셔츠. 인플루언서 박민주는 레오퍼드 스커트와 함께 드레스한 룩을 완성했습니다. 단추를 엇갈려 끼워 자연스럽게 브라렛이 노출되도록 한 게 키 포인트입니다.


@hoskelsa

@hoskelsa

@yun.e.jae

@yun.e.jae

모델 엘사 호스크 역시 블루 스트라이프 브라렛을 착용하고 같은 소재의 셔츠를 오픈해서 입어 스타일리시한 아웃핏을 연출했네요. 레오퍼드 브라렛이 살짝 노출되게 셔츠 단추를 오픈한 배우 윤이재의 룩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재킷으로 걸치기

@amaliemoosgaard

@amaliemoosgaard

액세서리 브랜드 리에 스튜디오를 이끄는 아말리 무스가르는 무릎 기장의 베이지 스커트와 화이트 슬리브리스 톱을 입고 블루 스트라이프 셔츠를 걸쳤습니다. 블루 셔츠는 컬러가 튀지 않아 어떤 컬러의 하의와도 다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것이 장점이랍니다.


@ch_amii

@ch_amii

쌀쌀한 밤이 걱정된다면 차정원처럼 셔츠 위에 블루 워크웨어 재킷을 한 겹 더 입어보세요. 더욱 재기 발랄하고 유용하게 블루 셔츠를 활용할 수 있을 테니 까요.



심플한 벨트와 함께

@liestudio_

@liestudio_

색다른 스타일링을 시도해보고 싶다면 청량감 넘치는 블루 셔츠 위로 심플한 벨트를 루즈하게 걸쳐주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아래 쪽의 단추와 소매 단추를 풀어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허리에 묶기

@doch_olega

@doch_olega

모델 도흐 올레가의 자유분방한 아웃핏에서 눈 여겨 봐야 할 부분은 허리에 질끈 묶은 셔츠입니다. 화이트 풀 스커트를 중심으로 귀여운 젤리 슈즈와 깅엄 셔츠를 하늘색으로 통일해 사랑스러운 느낌을 살렸네요.



관련기사

Credit

  • 글 공인아
  • 사진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