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별, 스타필드 하남! | 엘르코리아 (ELLE KOREA)

나래가 간다! 장안의 화제 스타필드에서 꼭 가볼 만한 9개의 공간::스타필드하남,스타필드,나래가간다,매장,핫플레이스,쇼핑몰,하남,엘르,elle.co.kr::

이케아의 서울 침공 이후, 최근 가장 관심을 끌고 있는 곳이 바로 여기 아닐까? 신세계그룹과 글로벌 쇼핑몰 개발 및 운영 기업인 미국 터브먼이 합작해 문을 연 이 쇼핑 테마파크엔 ‘없는 게 없다’는 표현이 제일 잘 어울린다. 축구장 70개를 합한 면적에 신세계백화점과 쇼핑몰이 자연스럽게 연결돼 있어 큰 목적 없이 거닐어도 먹고 마시는 행위와 관련된 모든 쇼핑이 가능하다.


add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750




1 스포츠 몬스터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한 일명 ‘스포테인먼트 테마파크’로 농구와 야구, 풋살 같은 기본 스포츠에서 암벽 등반, 4m 높이의 점핑 트램폴린, 자유 낙하 로프 코스와 같은 익스트림 스포츠까지 폭넓게 체험할 수 있다. VR 피트니스, 바이크 레이싱 등 디지털 기반의 스포츠도 마련돼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을 듯.


신나게 땀 흘리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스포츠 체험시설이 4개 존으로 나뉘어 있다.




2 마틸드 엠


향수의 본고장 프랑스 그라스(Grasse)에서 탄생한 마틸드 엠(Mathilde M)의 국내 1호 매장으로 ‘인테리어 구루’들의 발길을 부지런히 불러모으고 있다. 점토에 향을 첨가해 자연 건조시킨 오너먼트(‘석고방향제’로 불리는 인기 상품), 디퓨저, 룸 스프레이, 섬세하고 로맨틱한 분위기의 인테리어 소품 등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달콤한 향과 어울리는 사랑스러움이 뚝뚝 묻어나는 마틸드 엠의 매장 전경.





3 마켓 로거스


국내외 유명 맛집을 다양하게 입점시킨 ‘잇 토피아’ ‘고메 스트리트’와 이곳의 입맛을 책임지고 있는 그로서란트(Grocerant). 몸에 좋은 식재료를 판매하는 ‘오가닉 스토리’를 운영하는 것 외에도 곤지암 소머리국밥, 하남 덕풍시장 전집, 팔당 동동 국수집과 같은 인근 지역 맛집을 함께 그러모아 인기를 끌고 있다.


각종 분식 ‘올스타’ 브랜드, 직접 고른 과일로 착즙한 건강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아메리칸 트레일러’에도 들러볼 것.






4 노 브랜드


캐나다에 노 네임, 일본에 무인양품이 있다면 우리에겐 노 브랜드가 있다. 지난 2015년 탄생한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 노 브랜드가 용인과 당진에 이어 세 번째로 오픈한 전문 매장. 상품 본질의 기능만 남기고 포장 디자인은 물론 이름까지 없애 가격경쟁력을 높인 덕에 가공식품부터 생활용품,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골고루 사랑받고 있다.


감자 칩, 건전지, 물티슈 같은 히트 상품을 포함해 이마트에서 보지 못했던 다양한 상품군 1200여 가지가 한자리에 진열돼 있다.




5 메종 티시아


나날이 높아지는 주거 공간에 대한 관심은 신세계가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생활 전문점 메종 티시아에서도 엿볼 수 있다. 가구와 침구는 물론 스타일이 다른 키친 용품과 인테리어 소품까지 갖춰 집과 관련된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를 모두 책임진다. 국내외 미입점 해외 브랜드를 직소싱으로 들여와 구경하는 재미가 솔쏠하다.


남부식 전통 옹기로 유명한 징광 옹기, 지승민 작가의 공기 등 국내 유명 작가의 식기를 한데 모아둔 섹션이 눈에 띈다.






6 SSG.COM 슈퍼샵


O2O(Online to Offline). 즉,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더해 만든 숍으로 SSG.COM에서 야심 차게 문을 열었다. SSG.COM에 올라와 있는 200만 개의 상품을 전시해 자세히 살펴볼 수도 있고, 미리 선택한 상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한 뒤,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도 있다. 온라인 상품 RFID 카드를 스캔하면 상품의 360℃ VR 이미지가 멀티 디스플레이 창에 뜨는 ‘카드 터치 스페셜 존’ 앞에선 두 눈이 번쩍 떠질 것.


RFID뿐 아니라 스마트 스탬프, 디지털 사이니지 등 다양한 IT 기술을 시스템과 접목해 진화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7 프린트 베이커리


아마 대다수 사람에겐 미술 작품 구매가 나와는 별 상관없는 일로 생각할 가능성이 높다. 프린트 베이커리는 국내 최대 미술경매회사인 서울옥션이 론칭한 브랜드. 베이커리에 들러 빵을 고르듯 편안하게 미술 작품을 살 수 있는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다채로운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멀티플 에디션, 아트 상품으로 선보여 평범한 삶의 공간을 예술과 ‘믹스매치’하는 색다른 경험을 해 볼 수 있다.


극사실주의 화풍을 선보이는 고영훈 작가와 안성하 작가의 종이 판화 작품을 추천한다.




8 BMW/ MINI 시티 라운지


로마, 밀란, 리스본에 이어 아시아 최초로 오픈한 시티 라운지는 BMW와 미니(Mini)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특화 전시장이다. 전기차 i8, 플래그십 모델 뉴 7 시리즈 등 BMW와 미니 차량이 전시돼 있는 건 여느 대리점과 흡사해 보이지만, 별도의 문 없이 누구나 들어와 전시 차량을 만지고 타볼 수 있도록 열린 광장처럼 꾸민 것이 가장 큰 차이이자 특장점.



BMW와 미니의 라이프스타일 제품도 함께 있어 직접 착용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9 탐스 로스팅 컴퍼니


탐스의 ‘원 포 원(One for One)’ 착한 캠페인 행보는 카페로도 이어져 원두 한 팩을 소비하면 물 부족을 겪는 빈민층에게 1주일간 사용할 수 있는 물 140ℓ를 전달한다(커피 관련 MD 제품을 구입해도 물 기부에 참여 가능). 달콤한 라테에 베르가못 향을 추가해 독특한 맛을 내는 ‘카페 모미지(Cafe′ Momiji)’, 추출 방식과 원두를 달리해서 내린 세 가지 다른 종류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샘플러 ‘탐스 플라이츠(Toms Flights)’가 시그너처. 탐스 로스팅 컴퍼니의 아시아 최초 매장.




커피를 즐기며, 신발뿐 아니라 아이웨어, 가방, 옷 등을 쇼핑할 수 있는 토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나래가 간다! 장안의 화제 스타필드에서 꼭 가볼 만한 9개의 공간::스타필드하남,스타필드,나래가간다,매장,핫플레이스,쇼핑몰,하남,엘르,el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