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궁합, 화장대 위의 믹스 마스터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세상에 완전체란 없다. 늘 곁에 두고 쓰지만 2% 채워지지 않는 부족함 때문에 늘 아쉬운 마음이 드는 화장품이 있다면? 환상의 궁합을 이루는 제품끼리 섞어 화장대 위의 ‘믹스 마스터’가 돼보자. :: 촉촉한,수분,아름다운,미샤,조르지오 아르마니,로즈버드,바비 브라운,스틸라,베네피트,아리따움,엘르,엣진,elle.co.kr :: | :: 촉촉한,수분,아름다운,미샤,조르지오 아르마니

비비크림 + 시머 베이스 자외선 차단과 피부 톤 보정, 자연스러운 윤기까지 한 번에 부여하는 똑똑한 베이스, 비비크림. 하지만 소위 ‘시쳇빛’이 되는 마무리감만은 늘 아쉬운 점이다. 이때 은은하고 화사한 펄이 함유된 시머 베이스를 섞어 사용해볼 것. 비비크림 특유의 칙칙함을 커버하면서 본연의 피부색과 잘 어우러져 한층 화사하게 연출할 수 있다. 더욱이 흡수력과 유분기까지 잡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 1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 SPE 42. 1만5천8백원.2 조르지오 아르마니 플루이드 쉬어, #7. 6만2천원대. 립밤 + 팟 루즈입술에 톡톡 찍어 바르면 자연스러운 컬러감을 주지만 다소 건조해 주름에 끼는 것이 불만이던 팟 루즈. 은은한 향과 함께 입술에 보습감을 주지만 컬러가 없어 아쉬웠던 립밤. 조금씩 부족했던 이 둘이 만나면 완벽한 천생연분 립 컬러가 완성된다. 연출 방법은 두 가지. 팟 루즈를 먼저 바른 뒤 립밤을 덧바르면 선명한 컬러에 윤기를 살짝 덧입히는 느낌으로 립밤을 먼저 바르면 컬러가 융화돼 촉촉한 립글로스 같은 텍스처를 살릴 수 있다. 1 스미스 로즈버드 살브. 1만5천원. 2 바비 브라운 팟 루즈 포 립&치크, 카보 코럴. 3만8천원. 립글로스 + 립 틴트새초롬하게 물든 입술 연출엔 역시 틴트가 그만이다. 입술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마치 제 입술인 양 홍조를 띠게 하지만 다소 건조하다는 게 단점. 입술에 착색되기 때문에 볼륨감 없이 밋밋해 보이는 것 역시 아쉽다. 틴트만의 맑은 장밋빛 컬러를 유지하면서도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서포터는 과한 펄이 함유되지 않은 립글로스. 틴트의 말간 빛을 변색시키지 않을 피치 컬러라면 더욱 좋겠다. 1 스틸라 립 글레이즈, 구아바. 3만원대.2 베네피트 베네틴트. 4만5천원. 크림 섀도 펜슬 + 아이 글리터 아이섀도와 펜슬 등 펄이 함유된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은 많지만 가루 타입 글리터의 화려함을 따라잡긴 힘들다. 하지만 가루날림, 휴대의 불편함, 지속력 등 가까이 두고 사용하기엔 이것저것 걸리는 단점들이 많았다면, 크림 텍스처를 활용해보자. 일단 사용할 글리터의 컬러와 비슷한 크림 아이섀도를 골라 눈가에 펴발라준다. 그 위에 브러시를 이용해 글리터를 톡톡 두드리듯 얹는 것. 언제든 덧바르고 싶다면? 휴대가 용이한 펜슬 타입 섀도가 해답. 1 아리따움 라인 앤 섀도, 11 핑크빔. 4천원.2 메이크업 포에버 스타 파우더, 947. 2만7천원. 파운데이션 + 모이스트 베이스커버력 좋은 파운데이션의 대명사, 에스티 로더의 더블 웨어가 도마 위에 올랐다. 결점 없는 도자기 피부를 연출할 때, 이만한 제품이 없다는 덴 모두가 동의하지만 다소 뻑뻑한 사용감과 건조함은 늘 아쉽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물론 솟아날 구멍은 있다. 은은한 윤기를 부여하려면 ‘펄이 든 수분 크림’이라 불리는 시머 베이스와, 매트한 마무리감을 보완하고 싶다면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와, 커버력을 그대로 유지하되 텍스처만 유연하게 바꾸고 싶다면 촉촉한 크림 파운데이션과 믹스하는 것.1 에스티 로더 스테이-인-플레이스 메이크업. 6만원.2 MAC 스트롭 크림. 4만4천원. 3 베네피트 유 레블 라이트. 4만5천원.4 랑콤 포토제닉 크림 파운데이션. 7만2천원. 바이올렛 펄 립스틱 +핑크 로즈 립스틱도대체 화보나 백스테이지에서 종종 등장하는 ‘포도색’ 입술은 어떻게 만드는 걸까?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현아에 따르면 ‘열에 아홉은 아티스트가 즉석 제조한 것’이라고. 그런 기술과 응용력은 내 능력 밖이라고 좌절하진 말 것. 은은한 펄이 든 연한 라벤더 컬러의 립스틱(레이어드용)에 진한 꽃분홍색 립스틱을 섞어 바르면 그토록 원했던 트렌디한 바이올렛 핑크 컬러 입술을 뽐낼 수 있다.1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PR052. 3만5천원.2 MAC 립스틱, 러브론. 2만5천원.*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4월호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