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아메리카, 슈퍼 영웅들의 패싸움 | 엘르코리아 (ELLE KOREA)

마블 히어로의 대격돌.


슈퍼 영웅들의 패싸움을 관람하기 전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1 갈등의 씨앗은 ‘슈퍼히어로 등록제’. 평화를 지키기 위해 나설 때마다 도시를 쑥대밭으로 만드는 슈퍼히어로들을 정부가 통제해야 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2 이를 반대하는 히어로들은 캡틴 아메리카 진영으로, 찬성파는 아이언맨을 중심으로 뭉쳐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대신 주먹다짐을 벌인다.

3 그동안 저작권 문제로 마블의 영화에 나올 수 없었던 스파이더맨이 마침내 등장한다. 아역배우 출신 톰 홀랜드가 새로운 ‘거미인간’으로 낙점됐다.

4 예고편에서 아이언맨은 스파이더맨을 ‘언더루스(Underoos)’ 라고 부른다. 이는 미국 아동용 속옷 브랜드의 이름. 원작에 충실한 스파이더맨의 쫄쫄이 수트가 촌스럽다는 지적도 있다.

5 역시나 첫 선을 보이는 블랙 팬서의 정체는 아프리카 국가의 국왕이다. 아이언맨에 버금가는 ‘금수저’.

6 서로 다른 진영에 선 스칼렛 위치비전은 원작 코믹 북에선 ‘한 이불을 덮고 자는 사이’이다.

7 전작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를 정치 스릴러로 만들었던 루소 형제 감독은 이번 작품은 ‘심리 스릴러’라고 밝혔다. 아직 진실은 알 수 없지만 영화가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잔혹하다’라는 설이 난무하고 있다.

8 코믹 북에선 캡틴 아메리카가 비극적 최후를 맞으며 갈등이 마무리된다. 과연 영화의 결말은?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4월 27일 개봉.




마블 히어로의 대격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