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LYE

하와이로 떠나는 모험

압도적 자연경관과 액티비티로 가득한 섬, 하와이로의 초대.

프로필 by ELLE 2024.03.01
미국 드라마<화이트 로투스(The White Lotus)>의 첫 번째 시리즈를 시청한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이 작품의 배경인 하와이로 떠나고 싶단 생각을 했을 것이다. 하와이는 태평양에 흩어져 있는 미국의 50번째 주로, 미국 대륙에서 약 2000마일 떨어진 섬으로 자리하고 있다. 화창한 날씨로 잘 알려진 것은 물론, 드넓은 자연경관에 미국 문화가 어우러져 여행객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무엇보다 하와이에서만 느낄 수 있는 투명하고 예쁜 해변 때문에 서퍼들의 천국이라고도 불린다. 복잡한 일상을 잊게 해줄 이색적인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다양한 모험을 즐길 수 있는 하와이를 주목해보자.

 
 
야생동물의 낙원
아름다운 섬에는 언제나 동물들이 함께 서식하고 있다. 하와이 역시 우리가 평소 접해보지 못한 희귀한 동물을 마주할 수 있는 곳이다. 그중에서도 희귀한 암수한몸 새로 알려진 꿀먹이새를 비롯해 하와이 거위, 장다리물떼새, 하와이 오리와 같은 멸종 위기에 처한 다양한 수조류를 발견할 수 있다. 조류를 가까이에서 관찰하고 싶다면 전문 가이드로 구성된 ‘하와이 버드 투어’를 추천한다.조류 외에도 하와이의 드넓은 해변을 유영하는 돌고래와 고래를 관찰할 수 있으며, 겨울에는 혹등고래까지 만나볼 수 있다. 

 
 
야외 어드벤처
등산이 취미라면 하와이의 8개 주요 섬을 가로지르는 등산로를 걸어봐도 좋다. 그중 할로나 비치 코브(Halona Beach Cove)는 영화<지상에서 영원으로>의 배경이기도 한 곳으로, 멋진 파도와 아름다운 화산암이 어우러져 SNS 인증샷을 남기기에 최적의 장소다. 카우아이 섬의 칼랄라우 트레일은 미국에서 가장 아름답고 인상적인 트레킹 코스 중 하나다. 이 등산로는 케에 비치에서 칼랄라우 비치까지 나파리 해안을 따라 약 11마일가량 이어지며 놀라운 경치를 선사한다.
 
이보다 더 모험적인 야외 어드벤처를 찾으신다면, 섬의 짙고 아름다운 녹색 풍경을 따라 집라인을 타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카우아이 섬에서 키푸 집라인 사파리를 포함해 새롭게 선보인 120m의 집라인을 탄다면 영화 <쥬라기 공원> <캐리비안의 해적> <인디아나 존스-레이더스> 등의 촬영장으로 알려진 장소를 공중에서 넘나들 수 있다.
 
할레아칼라 언덕을 넘나드는 스릴을 경험하고 싶다면 마우이섬으로 향하자. 섬의 4분의 3 이상이 휴화산인 곳으로 자연에 압도당하는 경험을 해볼 수 있다. 실제 활화산을 관찰하려면 헬리콥터를 타고 화산 국립공원으로 이동해야 한다. 뜨거운 증기를 물씬 내뿜는 화구와 용암 지형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 운이 좋다면 실제 용암이 강처럼 흐르는 모습까지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헬리콥터 아래로 펼쳐진 푸른 열대우림, 높은 해안 절벽, 그리고 대형 폭포와 숨겨진 계곡들까지 모두 조망할 수 있다.
 
 
독특한 다이닝
신선한 재료로 가득한 하와이에서는 멀지 않은 곳에서 농산물 시장이나 과일 가게를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입맛을 돋우는 다양한 열대 과일부터 현지에서 생산된 커피, 마카다미아, 잼, 베이커리 등 다양한 종류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어디를 갈지 고민이라면 우선 마우이 섬에 있는 하나 농장(Hana Farms)을 추천한다. 신선한 과일 주스와 오븐에서 갓 구워낸 바나나 브레드가 환상적인 맛을 자랑한다. 오아후섬의 카일루아 파머스 마켓을 방문하는 것 또한 좋은 선택이다. 전통 하와이식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그랜마 지(Grandma G)와 같은 가족이 운영하는 식당에서 다양한 하와이 가정식을 맛볼 수 있다.
 
최고의 신혼여행지로 꼽히는 하와이에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피그 앤드 더 레이디(The Pig and The Lady)는 수석 셰프 앤드류 레가 가족과 함께 운영하는 베트남 요리 전문점으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아시아 음식이 아닌 하와이 현지식 스타일의 레스토랑을 찾는다면 와이아홀 포이 팩토리(Waiahole Poi Factory)에서 라우라우(기름진 돼지고기와 소금에 절인 버터피시를 잎으로 감싼 요리)를 주문해보자. 포이(손으로 두드려 요리한 토란 뿌리)를 곁들여 먹으면 제대로 된 하와이 스타일의 식사를 완성할 수 있다.
 
 
쇼핑 천국  
즐거운 쇼핑 경험을 원한다면 명품 브랜드가 즐비한 호놀룰루로 가보자. 럭셔리 로(Luxury Row)에는 샤넬부터 디올 등 다양한 럭셔리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웃렛에서는 다양한 할인 상품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호놀룰루의 위 아 아이코닉(We Are Iconic)에서는 섬 전통 의상을 만날 수 있다. 그중 올리브(Olive)는 하와이 지역 디자이너들의 멋스러운 리조트 웨어를 선보인다. 또한, 남성 셔츠 가게에서 시작된 카이무키(Kaimuki)는 최근 독특한 인테리어로 인기를 끈 곳으로, 가정용품과 선물까지 다양한 상품을 모두 구매 할 수 있다. 넘버 808(Number 808)은 도자기와 천연 비누 등의 상품을 판매한다.
 
 모두가 꿈꾸는 환상의 섬, 하와이는 언제 방문해도 항상 아름다운 여행지로 통한다. 하와이 여행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이 선사하는 행복을 만끽해보면 어떨까. 미국 여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visittheusa.com을 참고해도 좋다.
 
 
 

Credit

  • 에디터 안혜미(미디어랩)
  • 사진 제공 미국관광청
  • 번역 김정화
  • 디지털 디자인 민경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