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LE DECOR
컬러풀하고 비비드한 인테리어! 디자이너 아덴의 샌프란시스코 로프트 랜선집들이 #취향을담은집
좋아하는 무언가에 애정을 쏟을 줄 알고, 분명한 취향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행복하고 풍요로운 하루를 완성할 줄 아는 이들. 이들의 집은 어떤 풍경일까요? <엘르>에 전해온 집에 관한 인터뷰 시리즈 #취향을담은집 그 마지막 이야기.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
#1 집과 처음 만난 순간
」

「
#2 집에 대한 소개
」

초창기에 제 아내인 비비드와 저는 서로 다른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선호했어요. 비비드는 포스트 모던과 미드 센추리 스타일을 좋아했고, 반면에 전 스칸디나비아와 미니멀리즘 스타일에 끌리는 편이라 공통점을 찾기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각자의 스타일을 존중하며 이를 믹스하기 위해 노력했어요. 덕분에 포스트 모던과 미드 센추리 모던 인테리어 스타일로 저희만의 유니크하고 다양한 조화로운 룩을 만들었답니다. 이 스타일에 이름을 붙여 본다면, 'Contemporary and Mid-century Modern Eclectic'일 거예요. 결과적으로 이 공간은 저희의 본질적인 취향과 서로를 향한 공감, 협력, 파트너십, 타협, 수용해야 하는 결혼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의미한다고 생각해요.

@adenwang
「
#3 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공간과 그 이유
」



@adenwang

@adenwang
「
#4 인테리어에 대한 영감을 얻는 방법
」


구체적인 예를 들어볼게요. 첫째, 뱀부 소재의 디바이더와 피들 피그 나무부터 그린 컬러의 허먼 밀러 치클렛(Chiclet) 쇼파, 리네 로제(Ligne Roset)의 브라운 컬러 소파, 독일 디자이너 브랜드 헴(HEM)의 그린 사이드 테이블, 헤이(Hay)의 그린 컬러 다이닝 테이블 등등. 이는 도시의 푸릇푸릇한 싱그러운 그리너리 바이브를 표현하려고 한 오브제들입니다. 둘째, 동글동글 도넛이 떠오르는 파스텔 핑크 컬러의 보아 푸프(Boa Pouf)는 샌프란시스코의 핑크빛 선셋에서 영감을 얻었고요. 끝으로 비초에(Vitsoe) 선반 시스템과 USM 캐비닛, 빌 커리(Bill Curry)의 테이블 램프, 몰리큘(Molekule)의 정화기, 플로스(Flos)의 그레이와 실버 톤 키아라 램프는 모던하고 미니멀한 시티 바이브를 불러일으킵니다.

@adenwang
「
#5 나만의 홈 스타일링 팁
」






컬러 팔레트에 관련해서 제 아내는 컬러와 텍스처에 대해 뛰어난 안목을 지닌 패션 인플루언서인데요. 이러한 아내의 능력은 저희 집의 컬러풀한 무드를 만드는 데 크게 기여했어요. 반면에 저는 논리정연한 구성과 공간을 다루는 일, 크래프트맨쉽 등에 탁월한 감각이 있는 편입니다. 제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듯 저희만의 유니크한 인테리어를 세심하게 정리하고 또 큐레이션 해왔답니다.
앞서 얘기한 것처럼 인테리어 잡지의 칼럼과 아트 북뿐만 아니라 시티 바이브와 대자연에서도 큰 영감을 받는 편입니다. 저희 공간을 이루는 대부분의 컬러가 어스 톤이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이는 따뜻하고 온화하며 매력적인 분위기를 더해주죠.

@adenwang

@adenwang

@adenwang
「
#6 가장 아끼는 오브제
」


「
#7 나만의 행복한 #스테이홈 루틴
」

또 거실은 '머핀'을 위한 놀이 공간이기도 합니다. 이 공간에서 머핀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다양한 게임과 활동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편이에요. 저희에게 심플한 삶의 즐거움이란 바로 이런 것이라고 상기시켜주거든요.

@adenwang
「
#8 위시리스트 리빙템
」

저희 집은 이미 매혹적인 램프들이 즐비한 편입니다. 저는 램프가 너무 많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지만, 1972년에 제작된 플로어 램프인 파비오 렌치 구찌니(Fabio Lenci Guzzini)의 'Focus'는 언젠가 꼭 사고 싶습니다. 화이트와 크롬의 조화가 인상적이라서 이 근사하고 특별한 램프에 관심을 갖게 됐어요. 눈에 띄는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제 로프트에 둔다면 자연스레 공간에 스며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프랑스 디자이너 악셀 세이(Axel Chay)가 디자인한 램파데르 쁘띠 모듈레이션(Lampadaire Petite Modulation), 폴리(Poli)도 제 위시리스트에 있는 아이템입니다. 크롬과 램프 조합은 제 취향을 저격하기 때문이죠.

'Focus' Arc by Fabio Lenci Guzzini
「
#9 나에게 '집'이란
」





@adenwang

Credit
- 글 소지현
- 사진 Aden Zig. Wang
2025 가을 필수템 총정리
점점 짧아지는 가을, 아쉬움 없이 누리려면 체크하세요.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엘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