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12일 일요일, 로스앤젤레스에서 제 95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아카데미 시상식의 레드카펫은 스타의 빛나는 드레스 스타일을 맘껏 감상할 수 있는 자리기도 하죠.
드레이핑이 돋보이는 드레스와 스트랩 슈즈는 모두 알렉산더 맥퀸. 루니 마라는 마치 오래된 명화 속 인물처럼 고전적이고 우아해보입니다.
「 제스카 차스테인(Jessica Chastain)
」 에메랄드 티어 드롭 형태의 네크리스, 부드러운 블랙 벨벳과 반짝이는 은색 비즈 장식이 대조를 이루는 구찌 드레스, 굽이치는 물결 웨이브가 제시카 차스테인표 할리우드의 글램을 완성합니다.
양자경은 올해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바 있죠. 깃털이 달린 하늘하늘한 디올의 오트 쿠튀르 드레스를 입고 샹들리에 스타일의 다이아몬드 이어링, 헤어 액세서리, 워치로 백색의 천사 같은 룩을 완성했습니다.
「 셀마 헤이엑 피노(Salma Hayek Pinault)
」 셀마 헤이엑 피노는 배우이자 구찌와 보테가 베네타, 알렉산더 맥퀸 등의 하우스를 소유한 케어링 그룹의 안주인입니다. 움직일 때마다 찰랑거리며 빛을 발하는 구찌의 스팽글 드레스를 입고 시상식에 행차했어요.
「 미셸 윌리엄스(Michelle Williams)
」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파벨만스〉에서의 배역으로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미셸 윌리엄스. 그가 튤 자수 장식의 화이트 실크 시폰 뷔스티에 커스텀 드레스는 샤넬입니다. 실버와 화이트 시퀸과 진주로 온통 수놓아진 이 화려한 드레스의 뒷면은 화이트 새틴 리본으로 장식돼 있습니다.
「 케이트 블란쳇(Cate Blanchett)
」 80년대 스타일의 어깨 라인이 단단한 푸른 새틴 드레스가 케이트 블란쳇의 물빛 눈동자와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강조하는 건 단지 우연이 아닙니다. 루이 비통이 케이트 블란쳇을 위해 특별 제작한 드레스인 만큼 그에게 완벽하게 어울릴 수밖에요.
「 니콜 키드먼(Nicole Kidman)
」 커다란 꽃송이가 달린 벨벳 소재의 이브닝 가운은 아르마니 프리베의 제품입니다. 한쪽 다리를 완전히 드러내는 사이드 슬릿이 과감하면서도 도발적인 이미지를 더합니다.
베르사체 시스루 소재의 코르셋 드레스로 관능적인 매력을 뽐낸 레이디 가가. 다이아몬드 네크리스와 브레이슬릿, 링은 모두 티파니의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한 떨기의 순수한 백합 같은 자태로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한 에밀리 블런트. 그의 드레스는 발렌티노, 그리고 주얼리는 쇼파드 제품입니다.
출산을 앞둔 리한나는 블랙 새틴과 레더가 조화로운 알라이아의 시스루 드레스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D라인을 드러냈습니다.
「 아나 드 아르마스(Ana de Armas)
」 영화 〈블론드〉를 통해 마릴린 먼로로 분했던 아나 드 아르마스는 머메이드 라인의 루이 비통 드레스를 착용했습니다.
「 안드레아 라이즈보로(Andrea Riseborough)
」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된 안드레아 라이즈보로는 알렉산더 맥퀸의 커스텀 드레스와 주얼리를 착용했습니다. 아플리케 자수로 장식한 벚꽃처럼 섬세한 핑크색 드레스는 라이즈보로의 섬세함을 더욱 가녀리고 고운 분위기와 더없이 어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