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년 만에 발생한, 튀르키예 역대 최악의 지진 피해 상황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OCIETY

84년 만에 발생한, 튀르키예 역대 최악의 지진 피해 상황

이인혜 BY 이인혜 2023.02.07
지난 6일 새벽(현지시각) 튀르키예(구 터키)에서 대형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대규모 인명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지진은 튀르키예 남부 도시 가지안테프에서 약 33km 떨어진 내륙에서 일어났는데요. 규모는 7.8이었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인해 튀르키예는 물론 인접국 시리아에서 사망자만 1000명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부상자 역시 수천 명에 달하는 상황이에요.  
 
Earthquake in Turkey devastated SyriaEarthquake in Turkey devastated SyriaEarthquake in Turkey devastated Syria
 
이번 지진의 경우 84년 전 발생했던, 튀르키예 역사상 최악의 지진과 동일한 규모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에 따르면 지난 1939년 12월에도 동일한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는데 당시 약 3만 명이 숨졌다고 합니다. 또한, SNS에서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피해 상황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이번 지진으로 인해 많은 건물이 무너진 만큼 구조 작업이 진행될수록 희생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처럼 피해가 계속되면서 국제 사회의 지원 약속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런 만큼 하루빨리 사태가 수습되길 바랍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