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LYE
한국의 스위스? 사과밭 뷰에 200년 된 고택까지! 봉화 핫플 숙소 3 #소도시여행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
애플트리 그곳에
」
애플트리 그곳에
싱그러운 사과밭이 있는 감성 숙소, <애플트리 그곳에>를 소개할게요. 이곳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과나무 가득한 자연경치를 감상하며 힐링할 수 있는 감성 숙소랍니다. 8월 중순부터 10월 말에 이르는, 가을 수확 철에 이곳을 찾는다면 사과 따기 체험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달고 맛있는 사과를 한가득 맛볼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럽다는 게 방문객들의 후기! 또한, 사과가 빨갛게 익는 가을철 풍경도 아름답지만, 사과꽃이 피어나는 4월 경치도 아름다워 많은 이들이 찾는다고 하네요. 참, 숙소는 최대 4인이 머물 수 있는 독채형 타입으로, 가족 또는 친구/연인과 프라이빗하게 쉬다 가기 좋다고 해요. 간단한 조식은 물론 달콤한 사과즙도 제공되는 게 특징. 귀여운 고양이들도 있으니 방문 시 참고하시길. 숙소 근방에 수목원과 계곡도 있어 볼거리도 다양한 게 특징.



주소 경북 봉화군 춘양면 달구벌길85
인스타그램 @the_apple_tree_
「
마녀의 하루
」
마녀의 하루
봉화 비나리마을은 명산으로 꼽히는 청량산을 비롯해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마을이에요. 산을 끼고 펼쳐진 논밭은 마치 한폭의 그림 같죠. 이번에 소개할 봉화 숙소 <마녀의 하루>의 경우, 비나리마을 위쪽에 위치해 마을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게 장점인데요. 숙소 위치 특성상 전반적으로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답니다. 이 덕분에 떠들썩한 파티나 이벤트보단 조용한 힐링을 원하는 분들께 특히 추천하고 싶은 곳이죠. 해가 저문 뒤에는 밤하늘의 별을 보면서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기도 좋아요. 또한, 숙소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이곳에 비치된 빗자루를 들고 이색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찍는다면 더욱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듯. 참, 이곳은 숙소 주인장이 실제로 거주하는 집을 빌려주는 식으로 운영되는 곳이라고 해요. 이에 따라 숙소 곳곳에서 주인 부부의 정갈한 살림살이도 살펴볼 수 있는 곳.




주소 경북 봉화군 명호면 비나리길 206-37
블로그 마녀의 하루 공식 블로그
「
망와고택
」
망와고택
200년 된 고택에서 낭만적인 하룻밤 어떠세요? 봉화의 망와고택은 돌담이 아름다워 내륙의 제주도로 불리는 오록마을에 위치해 봉화 여행지 숙소로 제격인 곳이에요. 정암정과 노봉정사 등 유적이 많은 마을 특성상 볼거리도 다양한 데다, 자칭 오록마을 보안관인 봉화 토박이 사장님과 마을 투어도 가능한 게 특징. 저녁노을을 감상하며 즐기는 바비큐도 꿀맛인 데다, 해가 저문 뒤에는 천체망원경으로 별자리와 달 관측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숙소 마루에 앉아 마운틴뷰도 감상할 수 있는 데다 고택 특성상 가마솥 등 오래된 시간의 흔적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여행객들의 편의를 고려해 안방 부엌은 입식으로 되어 있고, 방마다 화장실과 에어컨 등이 있는 등 현대식 시설을 갖춘 것도 주목할 점.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곳에서 힐링하고 싶다면 특히 추천하고 싶은 숙소랍니다.



주소 경북 봉화군 물야면 오록2길 48
블로그 망와고택 공식 블로그
Credit
- 에디터 이인혜
- 사진 각 숙소 인스타그램/에어비앤비 홈페이지
엘르 비디오
엘르와 만난 스타들의 더 많은 이야기.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엘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