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는 다양한 재료로 만든 프렌치 디쉬와 내추럴 와인을 소개하는 한남동에 위치한 ‘뮤땅’에 다녀왔어요. 단정하면서도 캐주얼한 분위기로 꾸며진 내부 공간에는 오픈 키친을 둘러싼 바 테이블이 있어 셰프가 정성스럽게 요리하는 모습을 구경하며 와인을 즐길 수 있어요. 숙성한 농어 회에 아삭한 노각과 새콤달콤한 패션후르츠를 얹어 물회처럼 즐기는 농어 디쉬, 바베큐 레몬과 직접 키운 레몬 버베나로 만든 아이스크림 위에 페이스트리를 얹은 디저트 메뉴 등 프렌치 베이스 요리에 셰프의 개성을 가득 담은 메뉴가 가득! 뜨거운 여름밤의 열기를 식혀 줄 통통 튀는 음식과 맛있는 와인으로 오붓한 저녁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입니다.
위치_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12길 4-2 2층
인스타그램_ @mutin_bar
모델 고소현이 다녀온 ‘이잌’은 안국역 근처에 위치한 비스트로 와인바입니다. 마치 영화 속으로 걸어들어온 듯한 착각을 불러오는 고즈넉한 붉은 벽돌 건물이 먼저 눈에 띄는데요, 내부 공간은 모던하게 꾸며져 분위기 있는 저녁 데이트 장소로 그만이에요. 시간대에 따라 추천 메뉴가 다른데요,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파스타와 한우 채끝 구이부터 상큼한 앤다이브, 진한 부라타 치즈, 가리비 등 스몰 플레이트까지 메뉴 선택의 폭이 다양해요. 여기에 함께 페어링하기 좋은 와인 리스트가 가득하니 메뉴에 따라 와인 추천을 요청해 보세요. 북촌을 대표하는 핫 플레이스인 만큼 주말 저녁엔 긴 웨이팅이 있으니 방문 전 예약하고 가는 걸 추천해요.
위치_ 서울 종로구 북촌로4길 28 1, 2층
인스타그램_ @eeeatseoul
「 위키드 와이프 (Wicked Wife)
」 오랜만에 한국을 찾은 모델 오지영은 성수동에 위치한 ‘위키드 와이프’에서 보낸 즐거운 시간을 SNS에 인증했어요. 팝한 블루와 옐로 컬러가 대조되는 경쾌한 분위기 만큼이나 유니크한 메뉴판이 눈에 띄는데요, 요리 메뉴를 신맛, 짠맛, 매운맛 세 종류로 구성해 그와 함께 페어링하면 좋은 와인들을 메뉴 아래 친절하게 적어두었어요. 매장 한편엔 다양한 종류의 와인과 식료품을 판매하고 있으니 맛있는 식사를 마친 뒤 여유롭게 구경해보아도 좋을 것 같네요.
위치_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 1 1층
인스타그램_ @wkd.seo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