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승언의 SNS에서 포착한 이곳은 ‘버거 보이’입니다. 버거를 들고 입맛을 다시는 귀여운 반갑게 손님을 맞이하는데요, 캠핑 컨셉으로 꾸며진 내부가 마음을 들뜨게 해요. 특제 소스가 들어간 클래식 치즈버거인 ‘클래식 싱글’과 육즙 가득한 소고기 패티와 통통한 새우 패티를 넣은 ‘빅보이 버거’가 인기 메뉴예요. 버거집에서 보기 힘든 생소한 비주얼의 ‘그릴드 브로콜리’도 도전해 보세요. 고소한 감칠맛이 일품이라 감자튀김 대신 사이드 메뉴로 선택하면 고칼로리 음식인 버거가 주는 죄책감을 조금 덜어낼 수 있어요.
위치_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17길 48 1층 R113호
인스타그램_ @burgerboy_seoul
클래식한 분위기가 물씬 나는 ‘르프리크’는 버거 다이닝 레스토랑이에요. 이곳의 버거 메뉴는 오직 두 가지! 매콤하고 두툼한 치킨 패티와 코울슬로를 듬뿍 넣은 내슈빌 핫 치킨버거인 ‘시그니처 버거’와 시기에 따라 메인 재료에 변화를 주는 ‘스페셜 버거’입니다. 버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알감자 튀김인 ‘챗 포테이토’와 상큼하게 입맛을 돋우는 ‘체리 토마토’ 등 곁들여 먹기 좋은 스몰 플레이트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아직도 버거를 패스트푸드로만 단정 짓고 있다면 이곳에 방문해 고급스러운 버거 만찬을 경험해 보세요.
위치_ 서울 성동구 연무장5길 9-16 블루스톤타워 B103
인스타그램_ @le_freak_burger
성수동의 한적한 골목에 위치한 ‘엘더 버거’는 아메리칸 버거 챔피언 출신인 에드워드 하 셰프의 버거를 맛볼 수 있는 수제 버거집이예요. 담백하고 촉촉한 번과 부드러운 패티의 조합이 일품인 ‘엘더 클래식’이 이곳의 대표 메뉴. 버거 옆으로 넘쳐 흐르는 칠리 소스와 체다 치즈가 식욕을 자극하는 ‘엘더 칠리 치즈버거’는 그 풍부한 맛 만큼이나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맥주에 절여 극강의 바삭함을 자랑하는 ‘양파 튀김’을 비롯해 ‘코우슬로’와 ‘멕시칸 콘 샐러드’ 등의 사이드 메뉴도 잊지 마세요.
위치_ 서울 성동구 서울숲 2길 40-7 1층 엘더버거
인스타그램_ @elderbur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