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컬러 #베리페리 || 엘르코리아 (ELLE KOREA)
BEAUTY

올해의 컬러 #베리페리

팬데믹 이후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컬러 '베리 페리(Very Peri)'를 만날 시간.

김선영 BY 김선영 2022.02.09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국과 함께 전례없는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금, 팬톤이 발표한 2022년의 색 ‘베리 페리’는 우리에게 앞으로 다가올 희망을 이야기한다. ‘변함없는 꾸준함’을 의미하는 동시에 ‘우울함’을 표현할 때 사용하기도 하는 ‘블루(Blue)’ 컬러에 새로움과 역동성을 상징하는 레드 언더톤을 결합해 전환의 시기에 독창성과 창의성을 이끌어내는 역동적인 존재감을 완전히 새로운 색으로 표현한 것.
 
팬톤 컬러 인스티튜트 부사장 로리 프레스먼(Laurie Pressman)은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기존에 있던 컬러를 ‘올해의 색’으로 발표하던 것과 달리, 2022년엔 전혀 새로운 색을 창조한 것에 대해 “현재 일어나고 있는 변화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한다. ‘컬러’는 단지 색상을 넘어 사람들 사이에서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매개로서 사람들에게 깊숙이 자리하고 있다는 것. 그렇기에 이 미묘한 블루 계열의 레드 바이올렛 컬러는 우리에게 창의력과 가능성을 확장해 줄 것이라고 단언했다. 그 어느 때보다 고립된 시간을 보낸 우리에게 색을 통해 보내는 심심한 위로인 셈.  
 

Courageous Creativity

생크림처럼 풍성하게 발리지만 마무리감은 군더더기 없이 가벼운 크리미 벨벳 아이템으로 얼굴에 창의력을 한껏 표현해 보길.
1 섬세한 라일락 컬러의 메탈릭 크림 아이섀도. 프로즌 라이트 아이 컬러 크림, 1만9천원, & Other Stories.
2 퍼플과 블루가 오묘하게 믹스된 멀티 컬러 스틱으로 눈가와 볼, 입술 등 어디에나 ‘베리 페리’ 컬러를 물들이기에 딱! 컬러 스틱, 퍼플 스팅어, 4만9천원, Byredo.
3 눈에 보이는 컬러뿐 아니라 향까지 바이올렛으로 물든 퍼플 립스틱. 루즈 아 레브르 매트, 711 제니 퍼플, 5만2천원, Gucci Beauty.
4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투명한 색감을 연출한다. 양 볼과 눈 아래까지 넓게 블렌딩하면 여리여리한 청순 무드를 표현해 준다. 크림 블러쉬, PU150, 4만2천원, Decorté.
 
 

The Happiest & The Warmest

팬톤 컬러 인스티튜트 이사 리트리스 아이즈먼(Leatrice Eiseman)은 ‘베리 페리’를 “블루 계열 컬러 중 가장 행복하고 따뜻한 색”이라 말한다. 가볍게 날아와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안는 보랏빛 리퀴드로 행복하고 따뜻한 무드를 즐겨보자. 
1 인공 색소가 아닌 수레국화꽃 추출물의 보랏빛 컬러를 오롯이 담았다. 퓨어 멜팅 립 오일, 1만1천원, Laka.
2 수채화처럼 물속에 블루와 퍼플 물감이 부드럽게 퍼진 것 같은 잔잔한 색감이 일품. 아르마니 프리베 레 조, 휘그 에덴, 50ml 16만원대, Armani Beauty.
3 에르메상스 컬렉션은 각기 다른 향에 어울리는 고유의 색을 지녔는데, 이 제품은 미묘함과 생동감을 지닌 향에 걸맞은 퍼플 컬러로 이뤄졌다. 이리스 우키요에 오드뚜왈렛, 100ml 34만8천원, Hermès Beauty.
4 풍성한 야생화 향기에 생기 넘치는 옐로 멜론 노트와 파우더리한 아이리스 바이올렛 향을 더해 싱그러운 꽃다발을 한 아름 안고 있는 느낌이다. 아쿠아 알레고리아, 플로라 살바지아, 75ml 11만7천원대, Guerlain.  
 
 

Permission to Build

아슬아슬하게 쌓아 올린 아이섀도가 선사하는 극적 묘미.
(위부터)1 와인과 퍼플, 핑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셰이드. 르 9 드 지방시, 9.01, 9만6천원대, Givenchy Beauty.
2 부드러운 바이올렛 컬러로 쿨 톤 여성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다. 하드와이어드 아이섀도우, 루나, 3만2천원, Nars.
3 채도가 너무 높지도, 낮지도 않은 보라색으로 웜 톤 피부도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다. 섀도 듀오, 8호 버블리, 3만8천원, Hera.
4 톤다운된 플럼 컬러가 눈가에 우아한 음영을 더한다. 5 꿀뢰르 꾸뛰르, 159 플럼 튤, 8만8천원, Dior.
5 블루 베이스에 퍼플 펄이 콕콕 박혔다. 노르비나 프로 피그먼트 팔레트 Vol.1, Anastasia Beverly Hills by Sephora.
6 4구 아이섀도 속 ‘보라로 물든 길’이라는 컬러로, 보라색에 우유 한 방울 떨어트린 것 같은 밀키한 색감이다. 샘물 섀도우 박스, 01 로지 엔딩, 1만2천원, The Saem.
7 매트한 퍼플 컬러로 눈가에 끼지 않고 부드럽게 발린다. 에센셜리스트 아이 팔레트, 07 캣 스트리트 팝, Shiseido
 
 

Counting Stars

블루와 퍼플이 묘하게 섞여 신비로운 무드를 극대화하는 글리터리 펄 아이템. 이건 마치 ‘밤하늘의 펄~’.
1 입술에 ‘촤르르’ 흐르는 유리알 광택이 일품. 루쥬 뽀아레 에끌라, 아 뚜아, 5만8천원, Poiret.
2 라일락과 은빛 펄이 물결을 따라 퍼지며 황홀한 광경을 선사하는 배스 밤. 가디스, 2만원, Lush.
3 물기를 머금은 듯 촉촉하게 반짝이는 눈매를 연출한다. 아이 글로우 젬, 블랙 커런트 모브, 3만2천원, Decorté.
4 보랏빛 소금 글리터가 눈가에 극강의 반짝임을 더한다. 모노아이즈 글리터 섀도우, 크로우스 퍼플, 5천원, Aritaum.
5 곱디고운 미세 펄로 눈가를 영롱하게 물들이는 ‘레전더리’ 펄 파우더. 스타 릿 파우더, 퍼플, 3만원, Make Up For Ever.

Keyword

Credit

    에디터 김선영
    사진 이호현
    디자인 이효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