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새해부터 아이돌 명가 SM엔터테인먼트(SM)에서 새 걸그룹이 나옵니다. 연습생들도 팬클럽이 생길 만큼 수많은 인재들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SM의 새 걸그룹 멤버들은 과연 누구이고, 어떤 콘셉트를 보여줄까요?
그런데 27일 SM이 공개한 새 걸그룹의 티저 이미지를 보니 익숙한데 반가운 얼굴들이 가득합니다. 이들이 선보이는 프로젝트 ‘Girls On Top(GOT)’(걸스 온 탑)에는 기존 SM 소속 여성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데요. 매번 다른 테마로 새로운 조합의 유닛을 꾸려 나온다고 해요. 이들의 첫 유닛은 ‘GOT the beat’(갓 더 비트). 맏언니 보아를 필두로 소녀시대 태연과 효연, 레드벨벳 슬기와 웬디, 에스파 카리나와 윈터 등 전 세대를 대표하는 SM 걸그룹들이 한곳에 모였습니다.
갓 더 비트는 2022년 1월1일 오후 1시부터 열리는 전 세계 무료 온라인 콘서트 ‘SMTOWN LIVE 2022 : SMCU EXPRESS@KWANGYA’에서 신곡 스페셜 무대를 통해 데뷔합니다. 1월3일 오후 6시에는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신곡 음원도 공개할 계획이고요.
샤이니, 엑소, NCT 멤버들이 뭉쳐 나왔던 유닛 슈퍼엠과도 비슷한 모습인데요. 최근 아이돌들이 유닛을 만들어 신선한 매력을 뽐내고 있는 가운데, 이미 K-POP 팬들의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는 멤버들이 총집합한 갓 더 비트는 어떤 모습을 보여 줄까요? SM에 따르면 강렬한 댄스곡과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한 유닛이라고 하니, 이들의 노래는 새해 노동요로 듣기 딱일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