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은이 들른 냉동 삼겹살 맛집은 해방촌에 위치한 잠수교집 2호점입니다. 정겨운 레트로 감성으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이곳의 고기 메뉴는 오직 냉동 삼겹살뿐. 1등급 생삼겹살을 급랭시켜 신선하고 맛있는 상태를 유지한다고 해요. 시크릿 소스에 날달걀을 풀어 준비하고 윤기 가득한 삼겹살과 파절이를 곁들여 스키야키 식으로 먹는 것이 잠수교집만의 묘미. 한국인의 디저트라고 할 수 있는 볶음밥으로 마무리해 주면 푸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어요.
위치_ 서울특별시 용산구 용산동2가 39-17
문의_ 02-792-0434
소고기는 언제나 정답! 효민은 남영동에 위치한 초원에서 마블링이 영롱하게 펼쳐진 소고기를 인증했어요. 고깃집이 넘쳐나는 남영동에서 ‘핫’한 소고기 맛집으로 부상중인 곳인데요, 대표 메뉴로는 한우 등심을 동그랗게 썰어 시즈닝한 등심 주물럭입니다. 육즙을 가둬 잘 구운 등심 주물럭과 초원표 간장 소스는 환상의 궁합! 이곳에 방문한다면 특수 부위인 우설도 놓치지 마세요. 특유의 식감과 담백한 맛을 극대화할 수 있는 두께로 손질해 한번 맛보면 빠져들 수밖에 없죠. 평일 저녁과 주말엔 웨이팅이 길어지니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요.
위치_서울 용산구 남영동 80-4
인스타그램_ @chowon.official
이혜영이 ‘살찌는 맛 난 공장’이라고 표현한 ‘유용욱 바베큐 연구소’. 식당 이름부터가 범상치 않은 이 식당에서는 여러 가지 구이를 코스로 맛볼 수 있는 바베큐 오마카세를 선보입니다. 유용욱 소장은 회사를 다니던 시절부터 취미로 바베큐를 연구하다 지난해 11월 남영동 아케이드에 본격적으로 ‘바베큐 연구소’를 오픈했습니다. 이베리코 베이컨부터 시그니처 비프립 등 연구의 결과물로 조합한 코스 요리 하나하나에 셰프의 진심이 가득 담겨있어요. 원 테이블 레스토랑으로 운영해 예약 전쟁이 심하니 ‘시그니처 비프립’을 포장 서비스로 즐기는 것도 방법!
위치_ 서울 용산구 남영동 28-11 남영아케이드
인스타그램_ @yooyongw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