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IFE

은빛 억새밭에 시대극 촬영지까지 다 있다! 합천 가면 들러야 할 명소 셋 #소도시여행

볼거리 많은 합천의 대표 명소들.

BY라효진2021.10.02

황매산 군립공원  

 
합천군 블로그

합천군 블로그

 
파란 하늘 아래 흔들리는 눈부신 은빛 물결, 보기만 해도 감탄이 나오는 이곳은 가을 억새로 유명한 합천의 황매산 군립공원입니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자연 속을 거닐다 보면, 일상의 여유를 되찾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산 곳곳에 벤치 등이 마련되어 있어 틈틈이 쉬면서 멋진 경치를 감상하기에도 좋답니다.
 
황매산의 또 다른 볼거리인 황매산 수목원도 꼭 들러보세요. 이곳은 푸르른 숲의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산책로가 조성돼있는 것은 물론 황매산을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는 전망대도 있답니다. 숲속 오두막을 떠올리게 하는 어린이놀이터가 있어 가족 여행지로도 추천하는 곳.
 
합천군 블로그합천군 블로그합천군 블로그
 
주소 경남 합천군 가회면 둔내리 1319
홈페이지 황매산 군립공원
 

해인사

 
합천군 블로그

합천군 블로그

 
합천의 대표 명소로 해인사를 빼놓을 수 없죠. 이곳은 우리나라의 3대 사찰이자,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지정된 팔만대장경 등 많은 문화유산이 있어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랍니다. 자녀를 동반한 가족, 역사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곳이죠.
 
문화유산과 어우러진 멋진 자연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점도 해인사의 매력 중 하나예요. 특히 해인사(가야산) 소리길은 계곡과 숲을 따라 걸으며 물소리, 새소리, 바람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곳이라 힐링하기에도 좋을 듯하네요.
 
합천군 블로그합천군 블로그합천군 블로그
 
주소 경남 합천군 가야면 해인사길 122  
홈페이지 법보종찰 가야산 해인사
 

합천영상테마파크

 
합천군 블로그

합천군 블로그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영화 〈택시 운전사〉, 〈암살〉 등의 촬영지를 둘러보고 과거로 추억여행을 를 떠나고 싶다면? 합천영상테마파크를 추천할게요. 이곳은 1920년대에서 1980년대를 배경으로 만든 시대물 오픈세트장으로, 각종 시대극의 촬영지로 입소문을 탄 곳인데요. 전차와 경성역 등 옛 거리를 그대로 재현한 것은 물론 청와대 세트장도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답니다.
 
연인, 친구, 가족과 함께 특별한 기념사진을 찍고 싶다면? 당시의 의상들을 빌려 주는 대여점을 방문해보세요. 복고풍 옷을 입고 거리를 거닐다 보면 인생 사진을 건지는 것은 물론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볼 수 있을 거예요. 포토존에서 사진 찍는 것도 잊지 마세요!  
 
합천군 블로그합천군 블로그합천군 블로그합천군 블로그
 
주소 경남 합천군 용주면 합천호수로 757  
홈페이지 합천영상테마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