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깊어가는 팔자 주름을 다스리는 법, 페이스 요가!

매일 스킨케어 때마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동작들

BY송예인2021.08.27
사진 pexels

사진 pexels

얼굴의 주름 가운데 인상의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팔자 주름’. 신경 쓰이지 않다가도 어느 순간 거울을 보면 훅 깊어져 있죠. 팔자주름은 모든 주름이 그렇듯, 피부의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저하돼 피부가 탄력을 잃으며 생깁니다. 또한 중력의 영향도 있습니다. 어렸을 때는 탄력 있게 위로 올라갔던 볼살이 나이가 점점 들며 아래로 점점 처지면서 팔자 주름이 더더욱 깊어지게 되는 거죠. 흔히 ‘노화’라고도 불리는 이 작용은 누구나 겪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얼굴에 스치는 세월만이 ‘팔자 주름’의 원인은 아닙니다.
 
사진 언스플래시

사진 언스플래시

살이 급격하게 쪘거나 빠져도 팔자주름이 깊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옆으로 누워 자는 자세, 자외선, 흡연 등이 원인이 될 수도 있죠. 이러한 원인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올바른 생활 수칙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또 하나의 해결책이 있습니다. 바로 페이스 요가! 근육 단련이 포인트이기 때문에 페이스 요가 강의를 ‘페이스 짐’이라고도 표현하죠. 바로 오늘 밤부터 시도해보면 좋을 몇 개의 간단한 동작들을 알아볼까요?
 
볼에 바람을 불어 넣어 팔자주름을 평평하게 만든 후 손가락 관절을 이용해 마사지하는 동작.  
 
팔자 주름 부분을 집중 케어할 수 있는 페이스 요가 동작.
 
 
볼 부분의 근육을 이완시켜 팔자 주름을 펴는 데 효과가 있는 페이스 요가 동작. 볼 부분의 살 처짐이 팔자주름을 더욱 깊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볼 부분의 근육을 단련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
 
사진 pexels

사진 pexels

페이스 요가는 필러처럼 이미 패인 주름을 펴주거나 리프팅 시술처럼 축 처진 얼굴 살을 단기간에, 그리고 드라마틱 하게 끌어올리진 못합니다. 얼굴 피부밑 근육을 단련해 피부 탄력을 살리는 원리로, 스킨케어 때마다 꾸준히 하는 게 답! 주름을 케어하는 것은 물론 혈액 순화를 활발하게 하고 림프 배출을 활성화해 안색을 맑게 하며 수면의 질을 높이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피부를 위한 최고의 보약은 ‘숙면’이라는 건 모두가 아는 사실이죠?
 
 
맨살에 페이스 요가 혹은 마사지는 금물! 오히려 주름을 만드는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페이스 요가 전에는 꼭 페이셜 오일, 마사지 크림을 듬뿍 얹어 피부와 손가락이 닿는 부분의 마찰을 최소화해야 해요. 반드시 마사지용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건 아니지만, 가벼운 제형보다는 수분 보호막을 만드는 제품을 골라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설화수 NEW 자음생크림 클래식 – 채우고 세우고 당기는 3중 탄력 안티에이징 크림. 설화수 브랜드의 스테디셀러인 자음생크림에 피부 노화를 완화시키는 인삼 사포닌을 6,000배 농축한 진세노믹스를 더해 더 강력한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리뉴얼 했다. 30ml 15만원.파머시 허니 그레일 – 보습력이 뛰어난 메밀꽃 추출물과 프로폴리스, 로얄젤리 등을 함유한 멀티 오일. 꿀을 닮은 쫀득한 텍스처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습막을 만든다. 30ml 6만원.록시땅 이모르뗄 디바인 유스 오일 – 꺾은 후에도 시들지 않는 불멸의 꽃 ‘이모르뗄’을 함유한 페이셜 오일. 뛰어난 항산화 효과로 피부 탄력을 케어하며 건조한 피부에 영양과 윤기를 부여한다. 30ml 15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