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된 다이어트 식단을 지겹게 반복하다 보면 참을 수 없는 식탐이 몰려오곤 하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레서피를 찾고 있다면 아이비의 조언에 귀를 기울여보세요. 다이어트 중에도 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타코와 김밥, 샐러드 레서피를 소개했거든요. 함께 만들어볼까요?
야채가 듬뿍 들어간 타코는 다이어트식으로도 좋은 식단입니다. 고수를 좋아하는 아이비는 산뜻한 향을 내는 고수 이파리를 뜯어 잘게 썬 뒤 잘게 썬 양파와 섞어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두었어요. 그다음 불에 달군 팬 위에 소량의 버터를 녹인 후 갈빗살을 구워주었죠. 스테이크 럽을 더해 고기의 맛을 살려준 뒤 익힌 고기를 잘게 잘라주세요. 토르티야도 팬 위에서 뒤집어가며 구워준 후 고기, 고수와 양파를 얹고 0Kcal 소스로 잘 알려진 스리라차 소스와 라임즙을 뿌려 마무리해줍니다. 얇은 토르티야와 고기를 곁들여 만든 타코는 고단백 저탄수 식단이니 색다른 다이어트 레서피를 찾고 있다면 이를 참고해 건강한 한 끼 식사를 만들어보세요.
아이비 고단저탄 타코 「 현미 곤약, 귀리 곤약 밥을 넣은 다이어트 김밥
」 아이비는 10분 만에 완성할 수 있는 초간단 다이어트 김밥 레서피를 공개했어요. 이 김밥은 쌀밥 대신 현미 곤약과 귀리 곤약 밥을 넣어 칼로리를 낮춘 것이 특징! 김밥에 들어갈 속 재료를 먼저 준비해야 하는데요, 달걀 3개를 잘 풀어준 뒤 달걀 지단을 만들어주세요. 완성된 달걀 지단은 단무지, 우엉, 김밥용 햄, 게맛살과 함께 김밥에 넣기 좋은 사이즈로 길쭉하게 썰어주고 곤약 밥에는 소량의 맛소금과 참기름을 넣어 섞어둡니다. 이제 김밥을 쌀 차례. 발 위에 김을 깔고 밥을 펼쳐주는데요, 다이어트 김밥인 만큼 밥을 최대한 얇게 펴주는 것이 포인트! 여기에 준비해둔 속 재료를 차곡차곡 쌓고 끝에서부터 꾹꾹 눌러주며 둥글게 말아주면 끝! 아이비는 현미와 귀리가 들어가 식감이 좋고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느껴진다며 직접 만든 김밥에 만족감을 드러냈어요.
아이비 다이어트 김밥 아이비는 점심으로 콥샐러드를 만들었어요. 재료를 잘게 썰어 담아준 뒤 드레싱만 뿌리면 되는 쉬운 요리라 ‘요알못’도 실패 없이 만들 수 있어요. 먼저 주재료인 닭가슴살, 삶은 달걀, 아보카도, 토마토를 잘게 썰어줍니다. 손질한 재료들은 그릇에 한데 담아주고 여기에 옥수수, 블랙 올리브, 슈레드 치즈를 더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고소한 렌치 드레싱으로 감칠맛을 더해주면 완성! 아이비는 채소를 좋아하지 않아 토마토 외에 다른 야채는 넣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조금 더 포만감을 느끼고 싶다면 아삭한 양상추나 치커리 등의 잎채소를 추가해도 좋을 것 같네요. 다이어트에 열을 올리는 중이라면 샐러드 위에 드레싱을 뿌려서 섞지 말고 별도의 작은 보울에 드레싱을 담아 샐러드를 찍어 먹으면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아이비 콥 샐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