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66kg ->61.9kg 이영지 다이어트 또 성공?

비결은 공복 유산소와 1일1식!

BYELLE2021.07.28
래퍼 이영지가 다이어트 성공으로 연일 화제인 거 알지? 물론 그가 광고하는 다이어트 식품 때문도 있었겠지만 그의 유튜브를 보니 과연 그것만으로 해낸 건 아니었어. 2019년 ‘고등래퍼3’에 출연했을 때만 해도 젖살 통통 앳된 모습이었는데 갑자기 그가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성인이 된 만큼 이미지 변신을 꾀하기도 했겠지만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체력 문제였어. 살이 찌고 나니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가쁘고 힘든 거야. 무대에서 랩을 하고 뛰어야 하는 상황에서 체력은 큰 걸림돌이잖아. 그렇게 이영지는 다이어트를 결심, 12kg 감량에 성공했어.  
 
거기서 끝이 아니었어. 66kg인 이영지는 여기서 만족할 수 없다며 일주일간 혹독한 트레이닝을 진행했어. 일어나자마자 헬스장에 가서 30분 동안 공복 유산소 시작. 여기서 팁 하나 전하자면 공복 유산소는 30분 이상 넘기지 않는 게 좋아. 30분이 넘어가면 근손실이 오기 쉽거든. 공복 유산소는 지방을 더 쉽게 태우기 위함이지 근육을 날려버리기 위함은 아니라는 거 명심해! 그리고 이영지는 틈틈이 집에서 스쿼트나 플랭크 등을 하며 몸을 움직여주었어.
 
사진 유튜브 ‘이영지’

사진 유튜브 ‘이영지’

다이어트에 식단이 빠질 수 없지? 그런데 영상 속 이영지는 아무거나 먹는 모습..? 알고 보니 이영지는 간헐적 1일1식을 하고 있었어. 먹고 싶은 걸 다 먹되 하루에 일정 시간을 정해 한 번만 먹는 거야. 국수, 곱창전골, 토스트, 스낵랩 등 다이어트와 다소 어울리지 않는 음식을 먹었지만 하루 권장 칼로리를 따져본다면 분명 이득(?)인 셈. 결국 그는 일주일 사이 5kg 감량에 성공했어. 하지만 이영지도 말했듯 “단기간 혹독한 다이어트는 여러모로 좋지 않다”는 거 알지? 긴 시간을 두고 꾸준함을 보여주는 게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