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기 없이 웨이브를 만들 수 있다? 해외 틱톡에서 터진 헤어 팁 ‘로브 헤어 컬’. 목욕가운에 달린 긴 끈이나 긴 양말을 이용해 웨이브를 만드는 방법이죠. 실제로 틱톡에서
#sockcurls 혹은
#robecurls 를 검색하면 수많은 튜토리얼, 후기 영상이 뜹니다. 이제는 틱톡 뿐 아니라 인스타그램, 유튜브까지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모두의 헤어 트렌드가 되었죠.
방법은 아주 간단!
준비물은 오직 양말 혹은 목욕가운 끈 뿐. 머리를 감은 뒤 타올로 물기를 제거해 약간의 촉촉함만 남은 상태의 모발로 만듭니다. 그다음 긴 끈을 컬이 시작하는 부분에 집게로 고정, 끈과 머리가 X자가 되도록 말아줍니다. 끝부분을 머리끈이나 양말을 뒤집어 고정한 뒤 한숨 푹 자고 일어나면 다음 날 아침에 따로 드라이가 필요 없는 풍성한 웨이브 헤어가 완성!
머리 길이에 맞게 양말 길이를 골라 사용하고, 모발 양에 따라 모발 전체를 4개 혹은 6개로 섹션을 나눠 말면 더 좋겠죠?
한때 ‘다이소 꿀템’으로도 알려졌던 스티로폼 재질의 ‘헤어 스틱컬’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점은 바로 어떠한 도구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 그저 집에 있는
‘양말(끈)’ 하나면 끝입니다. 머리를 말기 전에 컬 크림 등의 헤어 제품을 바를 필요도, 따로 드라이기나 고데기로 열을 가할 필요도 없죠.
헤어 디자이너 ‘Justine Marja’에 의하면 어떤 재질의 양말(끈)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다른 느낌의 컬이 난다고 합니다. 만약 목욕가운 끈 같은 두꺼운 재질이면 좀 더 굵은 웨이브, 일반 양말 혹은 스타킹 같은 재질은 자연스러운 컬로 완성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