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헤이즈와 태연의 '우연한 레서피'〉
새 앨범 〈Happen〉으로 돌아온 헤이즈는 앨범에 수록된 각 트랙에 어울리는 음식을 소개하며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 태연의 ‘찐팬’으로 유명한 헤이즈는 특별 손님인 태연을 초대해 함께 요리하고 완성된 음식을 같이 즐겼어요. 헤이즈는 타이틀 곡 〈헤픈 우연〉에 어울리는 음식으로 평소 헤프게(?) 먹는 음식인 떡볶이를 떠올리고 태연에게 대접하기 위해 궁중 떡볶이를 메뉴로 선택했습니다. 헤이즈의 〈우연한 레시피〉에서 떡볶이를 처음 만들어보는 헤이즈와
태연도 성공한 쉬운 궁중 떡볶이 요리법을 확인해보세요.
궁중 떡볶이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수월합니다. 먼저 개봉한 떡볶이 떡을 물에 불리는 동안 불고기용 소고기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소고기가 없다면 돼지고기, 소세지, 어묵 등 취향에 맞는 재료로 대체해도 좋아요. 양파, 당근, 표고버섯 등 야채도 채를 썰어주세요.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고기를 넣고 가볍게 볶다가 물 반 컵과 설탕 두 큰술을 추가해 계속 끓여줍니다.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불려 놓은 떡, 먹기 좋게 썬 당근, 양파, 표고버섯을 추가해 채소가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채 소의 숨이 죽으면 간장 2큰술 반, 간 마늘 한 스푼을 넣고 볶아주면서 주걱으로 떡을 눌러 잘 익었는지 확인합니다. 불리지 않은 떡이나 냉동 떡을 바로 넣었다면 불을 줄이고 물을 추가해가며 떡이 말랑말랑해질 때까지 졸여주세요.
떡이 익으면 어슷하게 썬 대파와 피망, 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한 큰술을 추가해 골고루 볶아주는데, 짜게 느껴진다면 간장을, 싱겁다면 물과 떡을 추가해 간을 맞춰주세요. 마지막으로 완성된 궁중 떡볶이를 접시에 옮겨 담고 통깨를 뿌려 먹음직스럽게 마무리해줍니다.
헤이즈는 궁중 떡볶이와 환상의 마리아주를 이루는 복분자주 칵테일을 만들기로 합니다. 컵에 얼음과 탄산수나 토닉워터를 넣고 복분자주를 추가하면 ‘알쓰’도 즐길 수 있는 복분자주 칵테일 완성! 낮술로 가볍게 즐기기에도 좋아요. 헤이즈와 태연은 궁중떡볶이를 맛보며 팔아도 될 것 같이 완성도가 높다는 자화자찬을 덧붙이며 구독자들도 직접 궁중떡볶이를 만들어보길 추천했어요. ‘요알못’ 뮤지션들의 달달한레서피와 웃음이 끊이지 않는 수다는 유튜브 〈우연한 레서피〉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 ‘Heize official’ 유튜브 영상 캡쳐
에디터 강유림(130 Collec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