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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마이걸 효정은 어떻게 다이어트할까?

다이어트 스트레스는 이제 그만! 극단적인 식단 대신 가볍게 실천하기 좋은 오마이걸 효정의 다이어트 팁을 참고해보세요.

BY장효선2021.06.21
 
@candyz_hyojung

@candyz_hyojung

아이돌이자 유튜버로 활동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밝고 활기찬 에너지를 보여주는 오마이걸 효정은 다이어트에 있어서도 남다 른 열정을 보여줍니다. 매일 아침을 필라테스로 시작하고 과식을 한 날에는 추가 운동을 잊지 않는 그는 건강하고 칼로리가 적은 식단도 직접 만들어 먹습니다. 극단적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단기간에 살을 뺄 수는 있지만, 잠시라도 방심하고 고칼로리 음식을 먹게 되면 금방 요요가 오기 때문에 효정은 평소 건강한 음식 위주로 소식하는 것을 목표로 해요. 프로 다이어터 효정 의 간편 다이어트 레서피와 건강 관리 비법이 궁금하다면 여기 주목해보세요. 
 

건강 요거트 볼

모두 ‘쩡이언니’ 유튜브 영상 캡처모두 ‘쩡이언니’ 유튜브 영상 캡처모두 ‘쩡이언니’ 유튜브 영상 캡처
효정은 건강한 아침 식사를 위한 요거트 볼을 소개했어요. 재료만 있으면 만드는 방법이 무척 간단한데요, 먼저 꾸덕꾸덕한 그릭 요거트를 나무 보울에 옮겨 담아주세요. 여기에 치커리 뿌리 추출물, 아몬드, 카카오닙스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있는 파우더와 씹는 식감을 살려줄 그래놀라를 넣고 재료들을 골고루 섞어주면 완성! 이제 바쁘다고 아침 거르지 말고 가볍게 배를 채우기에 좋은 요거트 볼을 준비해보세요. 만드는 것부터 먹는 것까지 10분이면 충분하니까요. 
 
효정 요거트 볼 레서피 
 

샐러드 김밥 

모두 ‘쩡이언니’ 유튜브 영상 캡처모두 ‘쩡이언니’ 유튜브 영상 캡처모두 ‘쩡이언니’ 유튜브 영상 캡처모두 ‘쩡이언니’ 유튜브 영상 캡처모두 ‘쩡이언니’ 유튜브 영상 캡처모두 ‘쩡이언니’ 유튜브 영상 캡처
쌀밥과 속 재료가 가득한 김밥은 의외로 고칼로리 음식입니다. 효정은 김밥을 다이어트식으로 먹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김밥 재료로 흔히 쓰이는 햄이나 달걀 지단 대신 샐러드와 기름을 쏙 뺀 참치를 넣는 거예요. 참기름에 살짝 볶은 당근 채, 단무지 한 줄, 깨끗하게 씻은 샐러드 채소 듬뿍, 그리고 기름을 제거한 통조림 참치를 준비해 김밥 김 위에 차곡차곡 올려줍니다. 손으로 꾹꾹 눌러가며 말아준 뒤 터지지 않게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면 참치 샐러드 김밥이 완성됩니다. 본격적인 다이어트 중이라면 밥양은 적게, 채소와 당근은 가득 넣어 만들어보세요. 든든하면서도 부담 없는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거예요. 
 
효정 건강 김밥 레서피 
 

건강 관리의 비법이자 취미인 등산 

모두 ‘쩡이언니’ 유튜브 영상 캡처모두 ‘쩡이언니’ 유튜브 영상 캡처모두 ‘쩡이언니’ 유튜브 영상 캡처
평소 필라테스와 헬스를 꾸준히 하는 효정이 따로 시간을 내서 즐기는 운동이 있습니다. 바로 등산인데요, 맑은 공기를 마시 며 꾸준히 산을 오르는 것은 시간당 약 400~500Kcal를 소모하는 고강도 운동인 동시에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좋아 정신 건 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등산복과 뜨거운 햇빛을 막아줄 모자를 챙기고 야무지게 백팩을 멘 효정은 관악산 연주대에 올라가는 과정을 유튜브에 공유했어요. 푸르른 숲과 보기만 해도 가슴이 뻥 뚫리는 하천의 풍경을 감상하고 미리 시원하게 얼려온 감귤즙과 자두로 당을 충전하며 등산의 재미를 누리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모두 ‘쩡이언니’ 유튜브 영상 캡처모두 ‘쩡이언니’ 유튜브 영상 캡처모두 ‘쩡이언니’ 유튜브 영상 캡처
산행과 휴식을 반복하다 보니 어느덧 도착한 관악산 연주대! 효정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서울 시내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기며 보람찬 등산을 마무리했어요. 장시간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을 번갈아 걸어야 하는 등산은 유산소 운동 효과는 물론, 혈액 순환과 심폐 기능을 강화하는 데에도 좋다고 해요. 무작정 험난한 코스에 도전하기보다는 효정처럼 느긋하게 자연을 감상하 며 자신의 페이스대로 산을 올라보는 것은 어떨까요? 효정처럼 ‘등린이’ 를 체험해보면 내딛는 걸음마다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번잡한 마음이 정리되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효정 등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