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원슈타인의 매력

원슈타인의 매력 독보적인 음색과 반전 캐릭터로 덕후 몰이 중인 원슈타인의 매력을 파헤쳐봅니다.

BY장효선2021.06.12
 
@hangout_with_yoo

@hangout_with_yoo

〈놀면 뭐하니?〉 상상더하기 

유야호가 기획 중인 MSG 워너비의 최종 멤버로 8명 전원이 모두 합격하게 되면서 실력파 보이그룹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죠. 개성 있는 보이스들이 모여 만드는 환상의 하모니뿐만 아니라 세대를 어우르는 멤버들의 티키타카 캐미 역시 보는 재미를 더합니다. 
 
〈놀면 뭐하니?〉유튜브 영상 캡처

〈놀면 뭐하니?〉유튜브 영상 캡처

 

〈놀면 뭐하니?〉 원슈타인 개별 면담 영상 

그중에서도 중독적인 음색과 신선한 캐릭터로 시선을 사로잡는 멤버가 있으니 바로 힙합씬의 라이징 스타 원슈타인! 소설 ‘프랑켄슈타인’을 인상 깊게 읽은 후 자신의 성인 ‘원’에 ‘슈타인’을 붙여 원슈타인이라는 활동명을 갖게 되었다고 해요. 강균성부터 김태리까지 닮은꼴 부자이기도 한 그는 MSG 워너비의 ‘95즈 막내’로 형들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무럭무럭 성장하는 중입니다. 이국적인 외모와 어눌한 말투가 교포인 듯싶지만 사실 그는 충북 내수 토박이이에요. 엄마와 여동생을 떠올리면 수다쟁이가 되고 그들을 상징하는 타투를 몸에 새길만큼 가족을 각별하게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이기도 하죠.
 

〈놀면 뭐 하니?〉유플래쉬 영상 

사실 원슈타인이 〈놀면 뭐 하니?〉에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유플래쉬 프로젝트 당시 마미손과 함께 잠깐 출연한 적이 있었죠. 유재석의 드럼 비트에 맞춰 만들어진 ‘놀면 뭐해’라는 곡에 참여하며 원슈타인 특유의 음색을 대중에게 알리기도 했어요. 
 
@jiwonstein

@jiwonstein

 

SMTH9 원슈타인 2차 예선 

원슈타인은 마미손이 삼고초려하여 영입할 만큼 작사 및 작곡 실력 역시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어요. 특유의 음색 때문에 다른 가수와의 작업도 많이 해왔는데요, 다양한 음악 활동 중에서도 그가 가장 주목을 받게 된 계기는 〈쇼미더머니 9〉가 아닐까 싶습니다. 시즌 4, 7, 8, 총 3회에 걸쳐 지원했지만 모두 1차 예선에서 탈락하며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던 원슈타인은 시즌 9 에서 세미파이널 무대까지 펼치게 되면서 이번 시즌의 최대 수혜자로 평가받기도 했어요. 최종 순위는 비록 6위에 그쳤지만, 순위에 상관없이 원슈타인의 음악적 색깔을 담은 좋은 무대를 보여주며 자신을 세상에 알리기에 충분했다는 의미이기도 할 것 같네요.
 

SMTM9 릴보이 X 원슈타인 X 칠린호미 음원 배틀

 

SMTM9 세미파이널 무대

이제 막 세상에 자신을 드러내기 시작한 원슈타인. 알면 알수록 궁금한 그의 매력에 흠뻑 빠지고 싶다면 쇼미더머니 무대 영상을 정주행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MSG 워너비의 멤버로서뿐만 아니라 앞으로 원슈타인의 독보적인 음악 세계가 세상에 널리 알려질 그 날을 기대해봅니다. 
 

Keyword

Credit

  • 에디터 정미나
  • 사진 인스타그램 / 유튜브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