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은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 사전 시상식에서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TOP SONG SALES ARTIST)’,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를 수상했어. 특히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은 2017년 처음으로 노미네이트된 이후 올해까지 5년 연속으로 수상하고 있다는 사실! 또한 방탄은 ‘톱 듀오/그룹’ 부문을 2019년에 수상한 적이 있어. 올해 본식에서는 방탄이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톱 셀링 송(TOP SELLING SONG)’ 부문 트로피까지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지! 남준은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통해 신선한 에너지를 나누고 싶었고, 이를 이루었다는 증거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며 수상 소감을 밝혔어.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통해 팝 리스너들이 다 같이 즐거워하며 연대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껴! 방탄은 2017년 9월 JTBC 예능 〈아는 형님〉에 출연해 ‘빌보드도 씹어 먹고 싶고’ 출신이라고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그 이후로 계속 빌보드를 씹어 먹고 있어. 자신들만의 음악을 하며 하나씩 목표를 이루어가는 방탄이 자랑스러워!
이번 ‘빌보드 뮤직어워드’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렸어. 방탄은 비대면 형식으로 한국에서 무대를 진행했지. 최초 공개한 ‘버터(Butter)’의 무대를 볼까? 다양한 퍼포먼스 덕분에 음악이 짧게 느껴지더라. 귀여운 악동처럼 머리를 쓸어 올리고 손 키스를 날리는 동작이 단연 킬링 포인트! 노래 중간의 댄스 브레이크와 유닛 안무도 놓칠 수 없었어. 이번 신곡을 들으면 방탄의 에너지로 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보낼 수 있을 거야! 퍼포먼스를 즐기는 방탄을 보니 ‘I got that superstar glow so’ 가사처럼 이것이 ‘월드와이드 스타’의 클래스인가 싶더라!
「 2. ‘버터(Butter)’ 2억뷰 달성과 한국 차트 퍼펙트 올 킬!
」 방탄이 전 세계 유튜브 뮤직비디오 24시간 최다 조회 수 기록을 경신했다는 소식! ‘버터(Butter)’ 뮤직비디오가 24시간 만에 1억 820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해. 약 21시간 만에 1억 뷰를 달성한 거야. 지난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24시간 만에 1억 110만 뷰를 달성했는데, 그 기록을 깨트린 거지. ‘버터(Butter)’ 뮤직비디오가 공개되기 전 방탄 스페셜 카운트 다운 영상도 함께 시청했었지?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때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90만 명을 넘겨 역대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도 달성했다고! 또, 21일 발매 날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2,090만 스트리밍 수를 기록해 일일 최다 스트리밍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대. 놀랍게도 25일 ‘버터(Butter)’가 무려 2억 뷰를 기록했어! 이 기록을 달성하는데 4일 1시간이 걸렸어. 이전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4일 12시간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이 역시 기록을 경신한 거지!
‘버터(Butter)’가 ‘아이 차트(iCharts)’ 주간 누적 순위와 실시간 순위, ‘멜론’ 일간 TOP 100과 24Hits, ‘플로’ 24시간 차트, ‘지니’ 일간 TOP 100과 실시간 TOP 100, ‘벅스’ 곡 차트 일간과 곡 차트 실시간, ‘바이브’ 오늘 Top 100에 1위에 등극하며 24일 ‘퍼펙트 올 킬(Perfect All Kill)’을 달성하기도 했어. 한국에서 퍼펙트 올 킬을 달성한 영어 곡이 총 3곡인데, ‘렛 잇 고(Let it go)’와 ‘다이너마이트(Dynamite)’ 그리고 ‘버터(Butter)’래. 영어 곡 중 2곡이 방탄 노래라는 사실!
「 3. ‘더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The Late Show with Stephen Colbert)’에 출연한 방탄
」 5월 26일 방탄은 ‘더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The late Show with Stephen Colbert)’에 출연했어. 검은색 수트를 차려입고 진행한 방탄의 무대는 그들의 고급스럽고 치명적인 섹시함을 뽐내기에 충분했어! 이 무대를 보니 2019년 같은 쇼에서 ‘비틀즈’를 오마주 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퍼포먼스가 떠오른다.
쇼에서는 방탄이 자주 쓰는 ‘손가락 하트(finger hearts)’를 포함해 다양한 손 제스처 의미를 알려주는 상황극도 진행했어. 지민과 석진은 프로그램 호스트인 ‘스티븐 콜베어’를 소환할 수 있는 제스처를 알려주었지. 멤버들이 제스처를 취하자 “누가 나를 불렀나요?”라며 달려오는 스티븐! 지민은 “그저 사람들에게 제스처를 보여주고 있었어요”라고 대답했어. “나는 오늘 밤에 쇼가 있는데, 16시간 다시 비행기를 타고 돌아가야 해!!”라고 스티븐 콜베어가 대답하며 서로 ‘티키타카’ 하는 모습이 유쾌했지! 아미들은 방탄이 영어로 말하는 모습이 정말 귀엽고, 재밌는 콩트였다는 반응이었어.
「 4. 맥도날드 ‘THE BTS’ 세트 출시
」 5월 27일 한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THE BTS’ 세트를 출시했어. 구성은 맥너겟과 감자튀김, 음료, 스위트 칠리소스 그리고 케이준 소스야. SNS상에서 ‘THE BTS’ 세트를 먼저 공개한 나라의 아미들이 올린 후기를 찾아볼 수 있어. 맥도날드는 ‘보라해’라고 쓰인 보라색 포장지를 사용해 ‘THE BTS’ 세트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지. 전 세계에서 ‘THE BTS’ 세트를 판매하는 동안 맥도날드 직원들은 한글 티셔츠를 입는대. 티셔츠 디자인에는 방탄소년단과 맥도날드 로고, ‘ㅂㅌㅅㄴㄷ’과 ‘ㅁㄷㄴㄷ’라는 한글 자음이 그려져 있지. 맥도날드와 방탄소년단의 콜라보 굿즈도 놓칠 수 없지? ‘위버스 샵(weverse shop)’에서 방탄 로고와 ‘THE BTS’ 세트 심볼을 활용한 티셔츠, 파우치, 캡 모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공개했으니 품절되기 전에 확인해! 한국 맥도날드의 첫 셀러브리티 시그니처 메뉴라니 더욱 궁금한걸? ‘THE BTS’ 세트는 6월 30일까지 주문할 수 있어.
‘찐’ 아미 김회장의 BTS 덕심 모멘트. #주간덕후는 방탄소년단의 주간 이슈를 모아 매주 금요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