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알면 알수록 더 빠져드는 ‘오월의 청춘’ 이도현의 숨겨진 매력 #입덕 #출구_없음

나, 이도현 좋아하네.

프로필 by ELLE 2021.05.13
@ldh_sky

@ldh_sky

드라마 <오월의 청춘>의 로맨틱한 ‘직진남’으로 등장한 안도현을 아시나요? 그는 마치 멜로를 위해 태어난 것처럼 싱그러운 미소와 중저음의 목소리를 장착하고, 단번에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그렇지만 이도현의 매력은 달콤한 면에서 끝이 아니라는 것! 알면 알수록 더 빠져드는 이도현의 매력을 탈탈 털어보았습니다.
 

1 돌+I (aka.예능 천재)

아주 성실한 태도로 연기에 임하는 이도현이 예능에서도 진지할 거로 생각하면 오산! <런닝맨>에 등장해서 상품을 타겠다는 일념 하나로 ‘망치 춤’을 선보이며 열정적인 태도로 임했어요. 단번에 ‘예능 천재’라는 별명이 생길 정도로 솔직하고 엉뚱한 매력을 보여줍니다. 중학교 때 취미 농구로 고양시 대표였을 정도 운동신경이 뛰어난 건 안 비밀! 춤도 잘 추고, 운동도 잘하는 이도현의 다채로운 매력은 예능에서도 돋보입니다.
 
 

2 ‘개호흡’으로 훈련한 중저음 목소리

 @ldh_sky

@ldh_sky

이도현이 원래 쨍한 목소리의 소유자였다는 게 믿어지시나요? 개가 호흡하는 방식을 따라 하면서 꾸준하게 발성, 발음 연습한 덕분에 목소리에 깊은 울림이 생겼어요.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할 수 있는 이도현만의 매력적인 중저음 톤을 찾았습니다.
 
 

3 초고속 연기 성장

<슬기로운 생활>에서 배우 정경호가 연기한 준호의 아역 역할로 나온 이도현. 브라운관에 등장하기 무섭게 밀도 있는 연기를 선보이면서, 무서운 속도로 성장합니다. 로맨스, 호러, 드라마, 판타지 등 장르를 불문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했죠. 그렇게 자타공인 연기파 배우로 거듭난 이도현은 데뷔 3년 만에 주연 배우로 등장합니다. <오월의 청춘>에서 빠져들 수밖에 없는 눈빛 연기로 대중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어요.
 
이도현의 존재감 있는 행보가 이어지면서 “<스위트홈>의 이은혁이 <오월의 청춘>의 황희태야?”라는 댓글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장르 불문 완벽한 변신을 성공적으로 보여주는 이도현의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됩니다.
 

Credit

  • 에디터 김초혜
  • 사진 @ldh_s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