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도 인정한 성시경의 '깻잎 페스토 냉파스타' 레시피 feat. 맛남의광장 || 엘르코리아 (ELLE KOREA)
CULTURE

백종원도 인정한 성시경의 '깻잎 페스토 냉파스타' 레시피 feat. 맛남의광장

안 보면 서운할 연예계 대표 ‘쩝쩝박사’의 단골 레시피 공개

ELLE BY ELLE 2021.05.07
연예계 대표 ‘쩝쩝박사’ 성시경 알지? ‘서당개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고 했던가? 수년 간 요리 프로그램 MC로 활약했던 그가 이제는 요리까지 섭렵한 듯 해. 요즘 그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온통 본인이 만든 음식 사진 밖에 없거든.

 
사진 SBS ‘맛남의 광장’ 방송 화면 캡쳐

사진 SBS ‘맛남의 광장’ 방송 화면 캡쳐

그런 그가 어제 ‘맛남의 광장’에 출연했어. 마치 물 만난 고기 같았지. 성시경은 능숙하게 칼질을 하며 재료 준비를 했고 백종원은 그를 보며 승부욕을 불태웠어. 하지만 신경전은 오래 가지 않았어. 성시경이 만든 깻잎 음식을 맛 본 백종원이 깔끔하게 인정한 거야. “어우 C 대박이다 야”라면서 말이야.
 
사진 SBS ‘맛남의 광장’ 방송 화면 캡쳐

사진 SBS ‘맛남의 광장’ 방송 화면 캡쳐

이날 성시경이 준비한 음식은 ‘깻잎 페스토 냉파스타’. 우리가 흔히 아는 바질 페스토의 바질을 깻잎으로 바꾸었다고 생각하면 돼. 깻잎과 잣, 통마늘, 올리브유를 넣고 믹서기에 간 후 치즈, 액젓 등으로 간을 하는 거야. 깻잎 페스토엔 상당한 양의 깻잎이 들어가. ‘냉털’용으로도 아주 제격이지. 성시경은 튀기듯 볶은 베이컨과 페페론치노, 고춧가루, 소금을 넣고 만든 고추 기름, 깻잎 페스토를 뿌려 근사한 냉파스타를 완성했어. 그 위에 달걀 노른자로 화룡점정!
 
이런 라면 레시피도 성시경이 만들면 뭔가 달라 보여. ‘온앤오프’ 시즌 1에서 간간이 요리하는 모습 기억 나지? 그때 화제가 되었던 음식들 중 하나야. 이름하여 ‘신새라면’! 신라면과 틈새라면을 함께 끓이는 건데 이게 맛 밸런스가 끝장난대. 재료도 심플해. 신라면, 틈새라면, 체다 치즈, 후추, 고춧가루, 달걀이면 끝. 최근 성시경은 유튜브를 시작했어. 다른 쿡방, 먹방 유튜버들과 다른 점은 차분하고 감미로운 목소리. 그가 레시피를 읊는데 마치 요리 프로그램을 오디오로 듣는 것 같았달까? 복작복작 시끄러운 쿡방에 질렸다면 차분하고 맛깔 난 매력의 ‘성시경’ 채널을 추천할게♥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