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IFE

신상 애플 아이패드, 아이맥이 ‘갓성비’된 이유 (+M1의 정체)

최근 아이패드 에어4를 산 사람들에게 심심한 위로를..

BY송예인2021.04.21
지난 20일(현지시각) 애플 본사에서 신제품 발표 행사가 있었습니다. 새로 공개된 신제품들은 아이맥,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12 미니 퍼플컬러, 애플태그 그리고 애플TV. 특히 아이맥은 기존과는 꽤 다른 모습과 함께 총 7가지의 컬러로 출시돼 눈길을 끌었죠. 하지만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따로 있습니다.
 
사진 apple사진 apple
 
바로 M1 칩! 인텔 CPU와 AMD 그래픽 카드와 안녕을 고하고 자체 제작으로 나온 애플의 ‘뉴 히어로’죠. 지난해 11월에 공개된 이 칩은 기존 대비 3.5배 빠른 CPU 성능, 최대 6배 빠른 GPU 성능 및 최대 15배 빠른 머신 러닝을 제공하며 배터리 수명 역시 기존 제품 대비 2배까지 증가시킵니다. 덕분에 이번 아이맥은 기존 21.5인치보다 85% 빠르게 동작하고, 그래픽 또한 최대 2배 이상 빠르게 동작합니다. 똑같은 칩이 탑재된 아이패드도 마찬가지! 이 때문에 '갓성비'라는 말과 함께 기존 인텔 칩이 탑재된 기기들의 중고가가 훅 떨어질 것이라는 예측까지 나오고 있어요.
 
 

새로운 24인치 아이맥

사진 apple사진 apple사진 apple
 
볼록하던 뒤가 납작해졌다?! 자체 제작한 M1 칩이 탑재되며 슬림한 디자인으로 바뀐 24형 4.5K 레티나 디스플레이 아이맥. 11.5mm 두께로 슬림한 바디 덕에 부피가 50% 줄어들어 수납도 더 편리해졌습니다. 아이맥 최초로 터치 아이디 기능이 추가돼 로그인, 결제도 가능해졌죠.  
사진 apple사진 apple사진 apple
 
색상은 그린, 옐로, 오렌지, 핑크, 퍼플, 블루, 실버로 총 7가지이며 트랙패드, 매직 마우스 또한 ‘깔맞춤’ 가능하도록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뒷면에는 USB-C타입 포트가 4개 내장되어 있으며 가격은 256GB SSD, 8GB 메모리 기준 1백69만원입니다. 4월 30일부터 판매 예정!
 
 

얼마 전 에어 4 산 사람은 배 아플 아이패드 프로

사진 apple사진 apple
 
아이패드 최초 M1 칩을 내장한 이 모델은 역대 가장 빠른 기기라 불릴 정도로 몰라보게 향상된 속도를 자랑할 예정! 12.9형 모델은 리퀴드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썬더볼트가 지원돼 더 빠른 연결이 가능해집니다.
 
사진 apple
 
카메라 또한 새로워졌어요. 특별한 점은, 이 시국을 반영해 후면 카메라보다는 전면 카메라의 기능이 늘었다는 것. 시야각은 커지고 사용자를 인식해 자동으로 인물이 프레임 중앙에 올 수 있도록 유지하는 ‘센터 스테이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화상 통화, 줌 회의에 최적화되었다고 볼 수 있겠죠? 컬러는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2가지. 용량은 2TB까지 선택할 수 있어요. 가격은 11형 와이파이 모델 기준 99만 9천원부터, 12.9형 와이파이 모델 기준 137만9천원부터 시작합니다. 이 또한 4월 30일부터 판매 예정!
 
 

아이폰12 미니 퍼플 컬러 추가

사진 apple사진 apple사진 apple
 
추가로 깜짝 발표한 아이폰12와 12 미니 퍼플 컬러. 영롱한 컬러와 함께 깜찍한 크기가 특징인 이 제품은 4월 23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사전 판매가 시작되니 미리 준비하세요!
 
 

집 나간 물건을 찾는 에어 태그

사진 apple사진 apple사진 apple
 
위의 모든 신상품과 더불어 내 소지품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에어 태그도 출시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1개 또는 4개 팩 구성을 각각 3만9천원, 12만9천원에 구입해 소중한 물건에 달아 놓으면 현재 위치 파악과 함께 소리를 원격으로 낼 수 있습니다. 자전거, 자동차, 우산 등 위치가 궁금한 물건들에 달아두고 사용하면 좋겠죠? 4월 30일부터 구매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