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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효성의 다이어트 레시피 6 (Feat. 채식 위주)

오늘은 4월 1일. 여름을 대비한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딱 좋은 날입니다. 전효성의 노하우가 담긴 다이어트 레서피로 군살 뿌시기 도전!

BY장효선2021.04.01
 
@superstar_jh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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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래머러스한 S라인 몸매를 자랑하는 전효성. 어린 시절부터 연예인을 꿈꾸던 그는 18살에 처음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했어요. 체중 감량에 성공했지만 요요 현상으로 고생하는 등 여느 다이어터와 같은 고민을 겪었죠. 컴백 무대를 준비할 때마다 여러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한 결과 전효성은 다이어트에 제일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식단 조절이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그래서 그는 다년간의 노하우를 접목해 직접 다이어트 음식을 만들어 먹고 있는데, 이렇게 하면 자신의 노력으로 탄생한 식단인 만큼 지킬 확률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요리와 다이어트 과정에서 성취감을 얻고, 이로 인해 자존감이 높아지는 경험을 할 수도 있고요. 몸과 마음을 모두 건강하게 바꾼 전효성의 다이어트 레시피를 지금 공개합니다!  
 

양배추 두부말이 

‘블링달링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블링달링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블링달링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
전효성이 공유한 첫 번째 다이어트 레서피는 양배추 두부말이입니다. 먼저 양배추 5장을 10분간 삶은 후 찬물에 헹구고, 두부는 칼로 으깬 뒤 물기를 빼줘요. 당근과 애호박은 잘게 썰어 기름을 두른 팬에 넣고 소금과 후추로 약하게 밑간해 볶습니다. 당근과 애호박이 어느 정도 익었으면 두부도 넣어 수분을 날려준 후 큰 그릇에 옮겨 참기름, 소금, 후추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찬물에 식혀 둔 양배추를 넓게 펼쳐 두부 소를 담고 김밥처럼 돌돌 말아주면 완성! 기호에 따라 강된장을 곁들이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들깨 채소 볶음

‘블링달링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블링달링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블링달링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는 야채를 샐러드로만 먹고 있지 않나요? 여기 전효성이 소개하는 들깨 채소 볶음 레시피를 활용하면 더 고소하게 채소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루 정도 물에 불려놓은 병아리콩 한 줌을 20분간 삶은 뒤 찬물에 헹궈주고, 당근과 애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썰어줍니다. 그리고 소금물에 살짝 데친 브로콜리와 피망, 토마토, 버섯을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잘라주세요. 예열한 팬에 기름을 두르고 브로콜리를 제외한 모든 채소를 넣은 뒤 소금, 후추, 들깨가루, 두유를 넣고 볶다가 어느 정도 익으면 마지막으로 브로콜리를 넣고 살짝 볶아주면 들깨 향이 고소한 채소 볶음 요리가 완성됩니다.  
 

두부 유부 비빔 

‘블링달링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블링달링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블링달링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
두부 유부 비빔은 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 유부초밥 키트와 두부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입니다. 먼저, 물을 뺀 두부를 칼로 으깨서 그릇에 담아줍니다. 여기에 잘게 자른 유부를 넣고 초밥 소스를 뿌려주세요. 그리고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비벼주기만 하면 새콤한 맛이 매력적인 유부 두부 비빔이 완성! 참 쉽죠? 퇴근 후 초간단 저녁 식사로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소이 요거트 

‘블링달링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블링달링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블링달링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
유제품에 함유된 지방이 걱정되거나 유당불내증 때문에 유제품 소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소이 요거트를 추천합니다. 두유로 만들어져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이 0%라 전효성이 즐겨먹는 다이어트 간식이죠. 소이 요거트 위에 먹기 좋게 손질한 딸기나 블루베리, 견과류 등을 올려 먹으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어요. 꿀이나, 설탕을 대신할 수 있는 천연 감미료인 나한과를 더하면 달콤한 디저트로도 굿이에요. 
 

콩나물 비빔밥 

‘블링달링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블링달링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블링달링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
한식파 다이어터들에게 전효성이 제안하는 콩나물 비빔밥 레시피를 소개할께요. 그가 만든 콩나물 비빔밥은 밥 대신 컬리 플라워를 사용해 칼로리를 낮췄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우선 콩나물을 끓는 물에 삶아서 찬물에 살짝 헹군 후 물기를 빼두세요. 참기름을 두른 팬에 컬리 플라워와 다진 마늘을 볶고 잘게 썬 당근과 버섯을 추가해서 같이 볶아줍니다. 양념장도 간단해요. 팽이버섯을 잘게 다지고 진간장, 고춧가루, 다진 청양고추, 참기름, 깨소금을 넣어 모두 섞어주면 됩니다. 볶은 컬리 플라워는 그릇에 옮겨 담고 양념장, 콩나물을 얹어 비벼주세요. 전효성처럼 김가루를 추가하면 고소한 비빔밥을 즐길 수 있어요.  
 

채소 과일 샐러드 

‘블링달링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블링달링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블링달링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
전효성은 다이어트를 할 때 식판을 사용합니다. 먹는 양을 조절하기 쉽기 때문에 타이트하게 식단을 조절해야할 때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죠. 샐러드를 만들 때도 커다란 볼에 한 데 넣어 믹싱하지 않고 오이, 무화과, 방울 토마토 등 평소 좋아하는 야채와 과일을 썰어 식판의 칸마다 담아줍니다. 여기에 칼로리가 높은 샐러드 소스 대신 저염 고추장을 한스푼 덜어 조금씩 찍어먹는 것이 포인트! 급찐급빠에 좋은 식판 다이어트는 디톡스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더 자세한 다이어트 레서피가 궁금하다면, 전효성의 유튜브 채널을 확인해보세요.  
 

전효성 다이어트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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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 에디터 강유림(130 Collective)
  • 사진 인스타그램 / 블링달리전효성 유튜브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