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면 울리는' 김소현 VS 고민시 #VS드라마패션 || 엘르코리아 (ELLE KOREA)
FASHION

'좋아하면 울리는' 김소현 VS 고민시 #VS드라마패션

시즌 2로 찾아온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 알람이 울려야 사랑인 세상에서 '좋알람'을 울릴 수 없는 '김조조' 역의 김소현과 통통 튀는 매력의 '박굴미' 역을 맡은 고민시, 두 배우의 드라마 속 패션을 들여다봤어요!

소지현 BY 소지현 2021.03.28
 

'좋알람'  김소현 X 송강 X 정가람 심쿵 케미 룩  

기다리고 기다렸던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 2! 지난 3월 12일 공개된 이후 김소현, 송강, 정가람 세 배우의 무르익은 연기와 심쿵 케미가 화제가 되고 있죠. 먼저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 1 제작발표회에서 엿본 세 사람의 패션부터 함께 보실까요? 부드러운 분위기의 클래식한 체크 롱 코트와 팬츠를 매치한 정가람과 심플한 그레이 재킷과 스키니한 핏의 블랙 팬츠을 선택한 송강. 두 배우의 공통점은 수트나 재킷의 무드를 좀 더 쿨하게 만들어주는 블랙 티셔츠네요. 극 중 두 사람의 '좋알람'을 차지한 김소현은 우아하고 화사한 분위기의 오프 화이트 재킷을 원피스처럼 연출해 눈길을 끌었답니다. 
 
이번 시즌 2 방영을 기념해 넷플릭스에서 공개한 화보 컷에서 세 사람의 그야말로 풋풋한 청춘 그 자체입니다. 블루 컬러의 핀 스트라이프 셔츠에 데님을 매치한 김소현의 스타일링은 데일리 룩으로 참고해도 좋겠죠? 라임 컬러의 니트에 화이트 팬츠를 매치한 송강, 글렌 체크 재킷에 화이트 티셔츠, 데님으로 연출한 정가람 배우의 패션도 눈여겨보세요. 
 

조조와 굴미가 선택한 아우터는 '이것'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 2를 통해 다시 한번 '김조조'로 변신한 김소현. 어린 시절 겪었던 트라우마와 방패에 막혀 전할 수 없는 마음, 두 가지 숙제를 풀어나가는 캐릭터를 맡았죠. 덕분에 조조의 스타일에선 20살 초반의 풋풋함과 고민 많은 청춘의 현실성을 엿볼 수 있답니다. 크림 컬러의 오버사이즈 아우터에 캔버스와 브라운 레더가 섞인 숄더백을 매치하거나 브라운 톤의 재킷, 화이트 톤의 아노락 점퍼 등등. 데일리 룩으로 참고하기 좋은 실용적인 룩들을 주로 선보였답니다. 
 
조조의 동갑내기 사촌으로 '배지클럽'의 일원이 되는 게 목표인 '박굴미' 역을 맡은 고민시. 그의 인스타그램에서 엿본 굴미의 룩도 함께 보시죠. 굴미가 픽한 아우터는 오버사이즈 핏의 화이트 블레이저! 여기에 블랙 미니 드레스와 롱 부츠로 감각적인 블랙 & 화이트 룩을 완성했어요. 재킷과 원피스의 헴라인 길이를 맞춰 경쾌한 분위기를 살린 스타일링이 눈길을 사로잡네요. 
 

조조 VS 굴미, 두 가지 매력의 핑크템 

차분하고 세련된 색감의 인디 핑크 아우터를 선택한 '조조' 김소현. 코듀로이 소재의 오버사이즈 핏 아우터로 청순한 매력을 한껏 끌어올린 룩을 완성했답니다. 봄버 재킷 스타일이라 스포티한 분위기도 엿볼 수 있는데요. 화사한 색조와 동시에 캐주얼한 디자인 덕분에 데님이나 슬랙스에 모두 두루두루 잘 어울릴 아이템이죠?  
 
-
화사하고 상큼한 매력이 두 배! 핑크 컬러와 플로럴 프린트의 조합이 바로 그 예시죠. 꽃잎이 흩날리는 듯한 핑크 프린트가 돋보이는 화이트 미니 원피스, 러플 장식의 수채화 같은 플라워 패턴 원피스 등등. 사랑스러운 매력이 돋보이는 굴미의 핑크템을 만나보세요. 
 

실패 확률 0% 조조와 굴미의 화이트 탑 + 데님 룩 

'조조' 김소현이 선택한 화이트 패션템은?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디자인의 화이트 니트! 소매 헴라인에 장식된 블랙 라이닝과 V 컷 디테일이 과하지 않지만, 포인트로 돋보이죠? 여기에 스키니 핏의 데님 팬츠를 더해 청량하고 클린한 분위기의 룩을 연출했답니다. 슈즈는 플랫이나 스니커즈가 아닌 화이트 스틸레토로 마무리해서 우아한 분위기를 더해줬답니다. 
 
그렇다면 '굴미' 고민시가 선택한 탑은? 셔링 디테일이 돋보이는 화이트 블라우스! 굵게 들어간 웨이브 헤어와 핑크 톤의 메이크업, 러블리한 분위기의 화이트 톱 스타일링이 '굴미'의 통통 튀는 매력과 잘 어우러지죠? 또 퍼프 소매가 특징인 보트넥 화이트 톱에는 데님을 매치해 화사하면서도 쿨한 분위기의 룩을 완성했어요. 여기에 뉴트로 무드의 헤어 핀과 골드 네크리스로 은은하지만, 존재감이 확실한 액세서리를 더해줬답니다. 
 

Keyword

Credit

    사진 넷플릭스 공식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gominsi)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